선생님 얼굴 그리기 장수하늘소가 꿈꾸는 교실 1
길도형 지음, 강화경 그림 / 장수하늘소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수하늘소가 꿈꾸는 교실 첫 장창작동화 선생님 얼굴 그리기랍니다 !!
해맑게 웃는 소년의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고
선생님을 그리워하는 모습이 잘 나타나 있는 것 같아요 !!


아빠가 아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이에요
아빠가 어렸을 때 짝꿍 한광수라는 친구는 학교와 아주 먼 곳에 살면서도
지각 하는 적이 없는 아이였고 성격도 무척 조용했지요 
 
광수는 조용하면서도 바보스러울만큼 착했는데 수업시간엔 무척 소극적이었어요
책도 잘 읽지 못하고 공부할 마음도 없어 보이자 선생님은 늘 꿀밤을 먹이고
이젠 광수에게 교과서를 읽어보라거나 산수 문제를 풀어보라고 하지 않으시네요
게다가 광수가 더욱 힘든 시간은 미술 시간...
늘 준비물을 챙겨오지 못하는 광수에게 엄하게 벌을 세우고
광수는 당연하다듯 벌을 매일 매일 서네요 .... 
그러다가 선생님께 꾸지람을 듣고 친구 동화지와 크레파스로 그림을 그리구요
 

그러던 어느 여름방학을 앞둔 미술시간
광수는 자기가 알아서 느티나무에 가서 손을 들고 서 있고...
선생님은 광수가 있는지 없는지 조차도 모르고 신경도 안 쓰셨죠
광수는 그만 뜨거운 볕 아래 벌을 서다가 쓰러지고,,,
선생님이 놀래 찾다가 쓰러진 광수를 일으키자
광주는 죄송하다며 선생님께 인사만 하고 밖으로 뛰쳐나갔답니다
 
광수가 쓰러졌던 자리에는 놀랍게도 연필로 그린 선생님 얼굴 여러 개가 있었어요 
선생님의 표정 하나 하나가 생생하게 담겨져....
마지막 그림엔는 선생님이 예쁜 화관을 머리에 쓰고 곱고 환한 모습이네요
광수는 자기한테도 이렇게 웃어 주는 선생님을 기다렸나봅니다  
  
 방학이 끝나 학을 했는데도 광수는 학교에 오지 않았어요 
 광수가 돈을 벌겠다며 집을 나간 사실을 알게 되셨구요
하지만 선생님은 2학기 내내 광수를 기다리셨고,
광수가 오지 않는 대신 교실 게시판에 붙은 
 광수가 그린 선생님 얼굴 그림들을 2학기 내내 볼 수 있었지요
그맣게 쓴 광수에게 미안하다는 선생님의 글과 함께.... 

우리도 많은 시간 학교를 다니며 선생님을 만나뵜고
선생님과 마음을 나누며 선생님이 따뜻하게 대해
주셨던 기억이 아른 아른 거리네요
엄하게 하신 선생님도 있지만 늘 아이들을 향
해 품어주시고 넓은 마음으로 헤아려주신 선생님들 얼굴이 떠올라요
광수의 순수한 마음과 선생님의 모습이 짠해졌어요
 
지금 우리아이들 세대에서는 이런 모습을 볼 수 없지만
책으로 순진하고 순수했던 시절로 떠나 볼 수 있어서
마음에 많이 남는 책이랍니다
아이들에게 참 좋은 도서라 자주 읽혀주고 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