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8 : 철학편 - 세상을 이해하는 지혜의 눈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8
이수석 지음, 백철 그림, 이어령 콘텐츠크리에이터, 손영운 기획 / 살림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어령선생님과 함께하는 놀라운 통섭의 세계 철학편을 읽어봤어요 !!

아이들이 세상을 바라보며 세계를 이해하는 지혜를 배울 수 있답니다 !!!

 


 

철학이라 생각하면 늘 딱딱해 하거나 지루해 해서

가끔 만화로 된 그리스 로마신화를 사봤는데

아이들이 재밌어 하더라구요 !!

이제 1학년 된 울 아들위해 교과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철학이야기를  이 책으로 재미나게 보았어요 !!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삽화 그림도 많고

중간 중간 실사사진과 함께 아이들에게 지식전달도 많이 해 주고 있어요 !!



  


 철학을 왜 배워야 되는지와 함께

철학, 철학의 실천, 지식의 근원, 앎의 형성과정, 신은 존재하는가,

지금 우리에게 철학이 왜 필요한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철학을 쉽게 배울 수 있어요 !

저도 어릴적 이런 도서는 없어서

자라면서 대충 철학에 관해 스쳐지나가기만 했는데

아이, 어른들과 함께 봐도 정말 손색없는 책이네요 !!



   


만화 속 주인공 소크라테스와 함께 철학여행을 떠나니 아이도

재밌어 하고 지루해 하지도 않고 술술 책장을 넘기네요 ~~

우리는 음악을 들으면서도 영화를 보면서도 철학을 느낄 수 있어요

감성을 자극하고, 청각을 자극하는 음악, 행위 예술

느끼고 지각하고 행동하고 이것이 바로 철학이랍니다 !!



  


이 책을 통해 문학, 음악, 과학, 미술, 정치, 역사, 심리, 종교, 신화, 경제 10가지

 방면에서  철학과 깊은 관계를 알아 나갈 수 있네요

만화라하면 TV나오는 만화책만 즐겨 봤는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철학 도서라 계속 사보고 싶네요 !!

  

유쾌하고 실감나는 이야기 속에서 아이들이 철학을 배울 수 있고

사고하는 힘을 기를 수 있고, 많은 지혜를 얻어

세상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것 같아요 !!

 

 
 


철학을 무척 어렵게만 느꼈는데  이 책으로

재미나게 만나보니 아이도 자주 꺼내 보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