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 - 사진으로 보는 과학 Q&A
키즈아이콘 편집부 지음 / 키즈아이콘(아이코닉스)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키즈아이콘에서 정말 재미난 책이 나왔더라구요 ~~!!

울 아이들이 과학에 호기심도 많아서 방학내내 과학 교실가서 만들고 실험하고

신나게 보냈는데 몇 번 수업을 못 받아 아쉽더라구요 !!

아이들의 호기심을 모두 채워줄 수 있는 궁금해!!

우리 아이가 너무 재밌어 매일 매일 보네요 !! 

 



 

이 책은 실제 크기 사진으로 궁금증을 풀어준답니다 !!

 



 

 

모두 20가지의 사진과 실험이 담겨져 있어요 !!

 



 

달팽이가 기어가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관찰했어요 !!

20cm기어가는데 3분이나 걸린답니다 ㅎㅎㅎㅎ

 



 

 

시계 속에 들어 있는 부품들이에요 ~~~

시곗바늘을 움직이는데에 이렇게 많은 부품들이 필요하답니다 !!

디지털 시계에는 시간을 숫자로 표시하는 부품도 있고

아이가 무척 관심있게 보더라구요 ~~  

 

 

 

약 1억개가 넘는 모래알 !!!

wow~~ 이만큼을 일일이 어찌 세어볼 수 있을까요???

 





 

달 표면에 남긴 발자국 !!!

공기가 없는 달에는 바람이 불지 않아

땅 위에 찍힌 발자국이 지워지지 않는답니다 !!

  

또한 연필 한자루로 그림을 그리고 남은 모습도 나오고

이 연필 속에도 과학이 숨어 있답니다 !! 

연필 속의 흑연과 보석인 다이아몬드는 탄소 원자로 구성돼 있죠 !!

탄소 원자들의 배열에 따라 무른 흑연이 되기도 하고

oh~~~ 단단한 다이아몬드가 되기도 한답니다

 책 속에서 이렇게 큰 알은 처음 만났어요  !!

타조알을 난생 처음 보는 은호군 !!

정말 놀래더라구요

 

 

 

소에서 나오는 우유~ 

소는 하루에 200ml 우유 200잔을 만들 수 있답니다 !!

정말 놀랍네요 !!

소가 우리에게 주는 유익도 많지만

종교의식이 강한 나라에서는 소를 숭배하며  먹지도 않지요

 

이 책을 통해 실사와 함께 많은 분야에 재미나게 탐구했어요 !

많은 실험들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구요!!

상식도 쌓을 수 있고 한 눈에 학습해 보며 두뇌발달까지 `~  

여러 방면 아이들 과학 교육에도 큰 도움을 주는 [궁금해]!

구성도 잘 돼 있고 넘 재밌고 흥미로웠어요~~!!

 

아이들의 두뇌도 자극하고 아이들이 정말 재밌게 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