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팀워크 - 글로벌 인재의 조건 어린이 자기계발동화 27
서지원 지음, 유설화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새로운 사람을 만나며 낯선 세계로 나간다는 것은 분명 두려운 일이죠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마음에 먼저 부담을 갖고 있더라구요

이 책은 어린이를 위한 자기 계발 동화에요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동화인 것 같아 만나보았어요 !!

 



"팀워크보다 뛰어난 개인은 없다"하시며  

한국자기주도학습연구회회장님의 추천사 말씀부터 시작해요!

타인과 협력하며 학습할 수 있는 팀워크 학습 능력이 

 바로 지금 이 시대에 정말 중요시 되지요 !!

 

이 책은 팀워크의 4법칙으로 나눠져 있고 초등 5학년

아이들의 밝고 유쾌한 학교 생활을 엿볼 수 있어요 !

우리 아이들이 흔히 겪는 일들도 많이 나오고 

 아이들의 생활이 무척 즐거워 보이네요

전학온 민희는 무척 활달하고 학교 수업이나 선생님, 모둠수업을 너무 좋아하는데

주인공 완두는 학교생활, 집... 밝지가 않아요

완두의 마음을 민희는 모두 꿰뚫고 있네요

학교생활, 집에 외로움을 느끼는 완두 ~~

민희는 어느날 완두에게 미니홈피에 글을 올리는데...

친구에게 따뜻하게 다가설 수 있는 민희는 순수한 마음이 너무 예뻐보입니다  

그렇게 6월말 전국 과학실험극 대회 예선이 열리는 날...

팀워크가 잠시 나빠졌던 가족이 모이게 되고 ...

온 가족의 응원 속에 힘을 모아 완두네 사커스 팀이 1등을 거머 쥐네요 !!

완두의 마음이 처음과 확연히 달라졌어요 !!

완두는 잘하지도 못해서 참가 안하려고 했고

별거하는 부모의 모습에 속상해서 눈물을 흘리는 날도 많았지요

이 날 완두는 자신있게 수상소감을 말하네요 !

"한 명 한 명 최고의 실력을 갖지도 않았고 똑똑하지도 않지만 우리가 힘을 모으니

어느 팀보다 뛰어난 팀이 되었어요!  우리 팀이 너무 자랑스럽고 행복해요

하지만 우리 가족은 그렇지 못해요

우리 가족의 깨진 팀워크가 다시 회복된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 "

 

완두의 솔직한 마음에 엄마 아빠는 눈물을 흘리며  

감사해 하고 다시 화합하게 되네요

누구나 다 자기의 감정대로 살아가지요

성격차도 있을 수 있고 흔히 "너와 나는 안 맞아!" 하는 자기의 옳은 마음 때문에

자식까지 버리며 자신의 생각대로만 행동하지요

학교에서도 마찬가지에요

자신의 옳은 마음 때문에 친구의 말도 들리지 않고

첫 발을 내딛지 못하고 주저하기도 하죠

하지만 이 책을 통해 팀워크의 중요성을 깨달았어요

자기의 실력은 부족하고 못나보여도 힘을 합하여 차근 차근 첫 발을

내딛다 보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것이 꼭 댓가가 없더라도 친구를 얻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것 같아요 

친구와 신뢰, 우정, 사랑을 얻으며 마음이 무럭 무럭 자랄

우리 아이들 생각하니 무척 행복해지네요 ~   


학교 수업으로 절대 얻을 수 없고 사회에서도 절대 얻을 수 없는

마음의 세계를 이 책을 통해 얻게 되었답니다

나도 잘 몰랐던 팀워크의 법칙을 보면서 사회생활하는

부모님들에게도 정말 필요한 거란 생각이 드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