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소 팔지 마세요 사계절 그림책
이주용 글.그림 / 사계절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계절에서 아름답고 서정적인 이야기가 이번에 나왔네요 !! 

표지의 아이 얼굴만 봐도 즐거워 보이고요~~

농촌 배경이 무척 그립고  보는 아이와 저도 이 책에 내내 빠져들었어요!!  


아이들의 생각과 작가선생님의 마음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어서


무척 정감이 가는 내용이랍니다  

 


영이네는 하얀 아기염소를 키우고 있네요

아기 염소와 마당~ 냇가에서~ 앞산을 다니며

즐겁게 뛰어 노는 모습이 무척 행복해 보입니다

영이는 매어둔 어미 염소를 풀어주고 ~ 신이 난 영이가  뛰어다니자

어미 염소는 뾰족한 뿔로 엉덩이를 들이 받을까 봐 줄행랑칩니다 ~~ ㅎㅎㅎ

그리고 며칠 후 장날 ...

어른들은 어미염소를 팔기 위해 장터로 가고...

 영이의 마음은 무척 애가 탑니다

지난 날.. 영이는 집에 혼자 있을 때 엄마를 너무 오래도록 기다리다가 잠이 들었지요

영이는 아기 염소의 마음을 헤아렸는지 삼촌에게 팔지 말라고 합니다 !!

아기 염소와 어미염소가 헤어지는 모습이 무척 마음 아팠나 봅니다

가족들 모두 영이의 울음에 염소는 팔지 않기로 하고 ~~

모두 행복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마쳐집니다 ~~

 

잔잔한 그림과 영이가 염소를 향한 애틋한 사랑을 보니

 아이들에게 정서적으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이 책을 통해 아이의 마음에 가족의 의미를  심어줄 수 있었고 

아이랑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