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 부부의 숨바꼭질 넝쿨동화 1
노경수 지음, 김유대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뜨인돌 출판사 책은 참 예쁘고 너무 보여주고 싶은게 많더라구요!  

아이가 저학년이라 저학년도서와 가까워지고 창작도 보고 방학동안 독서를 많이 

 할 계획인데 아수준에 딱 맞는 책이 나와 만나봤어요!



 

이 책은 엄마 아빠가 되기 위한 오리 부부의 좌충우돌 모험이야기에요!!

부부의 이름도 참 재미나게 잘 지었네요 !!!

울 신랑도 '철'자가 들어가는데 ㅎ 오순이와 오철이 넘 재밌지요^^

울 아이도 이름 웃기다고 깔깔 대네요 ㅎㅎㅎㅎ

 

오순이는 하루에 한 개씩 숨어서 온 몸에 힘을 주며 커다란 알을 똥구멍으로 낳는데....

알을 품기도 전에 주인 할아버지가 달려와 오리알을 다 차지 해버립니다

대부분 길갓집 할머니 주려고 오순이가 힘겹게 낳은 알을 뺏아 가는데.....

이 할아버지는 오리의 마음도 모른채 날마다 오리알만 나오기를 기다리죠 

 



오순이... 가장 소중한 자신의 아이를 빼앗기니 얼마나 속상할까요...

그런 오리부부의 마음을 그림으로도 잘 나타나 있고 글로도 아이들의 이해를 도우네요 !

 

오리 부부와 할아버지의 숨바꼭질은 계속 되고

그 동안 숱하게 빼앗긴 알을 생각하며 오순이는 도랑으로 가서 알을 낳게 되고

드디어 다섯 알을  품고 되었네요~~~

 

알을 품은 오순이는 마치 사람과 흡사해요~~

젊은 아가씨의 아리따운 모습은 온데 간데 없고

10개월동안 생명을 잉태하고 있는 엄마의 모습

살이 올라 볼품없는 엄마의 모습이 오리도 그렇게 그려졌어요!

길고 뽀얗던 목에 벌건 맨살이 들어나면서 알을 굴리며

온 마음으로 보살피며 자신의 아이 생명을 귀히 여기네요 ..

도랑에 공사가 들어 오고 많은 일이 있었지만 두 부부는 정말

멋진 엄마 아빠가 되었답니다 !!!!

 

사실 완벽한 엄마 아빠가 되는 것도 어렵더라구요

아이 낳아 키우면 끝이 아니라 아이들과 마음을 나누고

아이들을  끊임없이 보살펴 주고 온 정성을 쏟아야 되지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며 엄마 아빠를 생각하고

엄마도 정말 나를 힘들게 키우셨구나 이야기 하네요 

저 또한 부모님의 마음도 알 것 같구요 ...

아이들에게 쉬운 그림과 글로 재미있게 다가온 뜨인돌의 오리부부의 숨박꼭질 !  


내용  흥미롭게 잘 구성되어 있고  무척 재밌어서  

초등아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