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치과의사와 이빨요정 어린이와 엄마를 위한 치과치료동화 시리즈 2
김재성 글, 김주원 그림 / 신밧드미디어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무척 강렬한 인상의 재미난 책을 만나봤어요~!!   

저도 아이들 치아에 관심이 많아 이 책을 함께 봤답니다

단 것 많이 먹으면, 이도 제대로 안 닦으면  

입 안에 벌레 생긴다고 누누히 얘기하지만

아이들은 달콤한 것을 너무 좋아하고 가게에  

아이들을 유혹하는 제품들이 너무 많아 마음대로 되지 않더라구요

이 책을 보면 아이들에게 정말 필요한 생활 습관이  

생겨져서 이를 튼튼하게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겠죠^^ 

 숲 속 작은 통나무 집에 사는 마녀 치과의사는  

어느 날 마법 솥단지에 스프를 끓였어요 
 

마법솥단지는 거품을 부글거리며 달콤한  

사탕 맛이 나는 이빨을 넣어달라네요

그 때 누런 이를 가진 꼬질이와 하얀 이빨을 가진 

말끔이가 숲으로 들어왔다가 마녀 치과의사에게 잡혔어

마녀 치과의사는 아이들에세가지 질문을 해요.

"하루에 몇 번 이를 닦지?"


엄마가 잔소리할 때만 닦는다고 대답한  

꼬질이는 그만 엉덩이에 주사까지 놓였네요


"하루에 얼마나 오랫동안 이를 닦아야 하지?"

 

이를 오래 닦으면 혀가 매 

워서 마음 속으로 숫자 열을 셀 때까지만 닦는다고 한 꼬질이는 

흔들리는 앞니 하나가 집게로 뽑혀 마법 솥단지에 던져졌어요.

반대로 말끔이는 이도 세 번 닦고 3분 동안 이가 하얗게 될 때까지 닦는다고 대답하자 괴물들이 물러갔지요!

 

"어떻게 이를 닦는지 보여 줄 수 있겠니?"

 

앞니만 대충닦는다고 한 꼬질이는 두더지로 변하게 됐어요. >.<

 


이빨의 씹는 부분부터 열심히 닦고 이의 바깥쪽, 안 쪽도 닦고

잇몸에서 이빨까지 위 아래로 닦고 혀도 닦는 말끔이는

세가지 질문에 훌륭하게 대답해 붉은 용이 칭찬을 해주었어요.

 

우리 친구들은 말끔이가 될 건가요? 꼬질이가 될 건가요?  

라는 질문을 하며 글은 마쳐진답니다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며 이제는 마음 깊이  

양치질의 습관이 새겨졌네요!!



집 주위, 학교 주위 늘 아이를 유혹하는 간식거리라 있고 

평생 안 먹을 수도 없지만

먹은 뒤 항상 양치질을 하고 골고루 잘 닦지 않으면 이가 썩는답니다

 
올바른 잇솔질도 나와요!!
 

평생 간직해야하는 이를 자주 잘 닦아야 충치 없이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지요!!

엄마가 수백번 잔소리를 해도 효과 없었는데

이 책을 보더니 당장 양치질을 해야겠다며 욕실로 가네요 ~~~~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