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야, 그게 정말이야? - 우리를 다시 웃게 만드는 네 가지 질문 우리 아이 인성교육 시리즈 2
바이런 케이티 글, 한스 빌헬름 그림, 고정욱 옮김 / 불광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처받기 쉬운 호랑이가 주인공인 이야기지만 아주 깊은 교훈이 숨어 있는

[호호야, 그게 정말이야?] 를 읽어보았어요!!  

 

  우리 큰 아이도 뭘 만들거나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아이씨~ 에잇" 이런 말을 종종 쓴답니다 !


하지 말라고 해도 어디서 배워서 쓰지요 ㅠㅠ

제가 아이들 야단칠 때 쓰는 말을 배웠는지 ;;

호호야의 하루 일과도 마찬가지네요

넘어지고 , 부모님의 다투는 소리를 듣고, 친구들과 따돌림도 당하고 ㅜㅜ

 하루종일 기분이 나쁜 호호야...

'아무도 날 챙겨주지 않고 좋아하지도 않아.'하며 눈물을 글썽이고 있는데

거북이가 나타나 말동무가 되어주네요

아무도 날 좋아하지 않는다는 생각 때문에 더욱 언짢아져 있었는데 

이제 그 생각을 없애 봤어요!


날 사랑하는 부모님 , 날 챙겨주는 친구들...을 떠올려 보지요

친구들이 괴롭히는 게 아니라 괴롭힌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호호야는 정말 힘들었는데


3가지씩 부모님과 친구들이 날 사랑하고 챙겨줬던

 일을 떠올려 보네요 !!


 이제 호호야는 나쁜생각을 하게 되면 그게 진짜인지 아닌 지

살펴볼 수 있는 지혜와 분별력이 생겼어요!!

 

옮긴이의 말 중에

- 매사에 불만이 많은 어린이                

- 마음의 상처를 잘 입는 어린이            

- 의존적이어서 자존감이 없는 어린이    

- 부정적이고 소극적인 어린이              

 

가 읽으면 이제 세상은 행복하고 즐거운 곳이며 얼굴엔 웃음꽃이 활짝 피고

학교에서나 집에서나 사랑받는 어린이가 될 수 있답니다

 

네 가지 질문과 달리 보기

1. 그게 진짜일까?                                                       

2. 정말 그게 진짜라고 믿는가?                                      

3. 그 생각을 믿고서 어떻게 행동했고 무슨 일이 벌어졌지? 

4. 그 생각을 없앤다면 너는 어떤 사람이 될까?                 

라는 내용으로 생각을 바꿔보라네요

 

어쩌면... 저랑 똑같네요..

저도 살다가 저희 엄마 생각하게 돼요

왜 엄마는 나를 수학여행 보내주지 않았을까...   

왜 엄마는 친구들 앞에서 야단치고 나무랬을까...

엄마의 영향으로 우리 아이에게 큰 기대를 걸고

 마음에 상처를 주고 야단치는 저 자신을 보게 됐네요

이제라도 생각을 바꾸고 싶어요

엄마가 나를 사랑하는 마음도 되새겨보고 싶고

내 아들을 위해 너그러이 감싸 안을 수 있는 넓은 지헤가 오길...

이 책은 저와 아이에게 정말 소중한 길을 알려주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