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쿠야 조심해! 3 : 꼭꼭 숨어라, 아이쿠! - 생활안전편 우당탕탕 아이쿠 안전동화시리즈 3
서울문화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조심해! 

 

 

TV통해 아이쿠 프로 보여 주곤 했는데 서울문화사에서 아이쿠 동화를 만나보았어요!! 


우주에서 온 아이쿠왕자와 시종로봇 비비와

그리고 이 장난꾸러기를 돌보는 레미에게 오늘은 또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비비가 눈을 감고 숫자를 세는 동안 아이쿠는 

여기저기 기웃기웃 숨을 곳을 찾으러 다니네요


아이쿠와 비비는 숫자를 세며 꼭꼭 숨어라 놀이를 하네요~~!!

꼭 우리집 아들래미들 같아요!

형아 뭘하고 놀까? 숨바꼭질 하자며 이리저리 숨어 다니고 찾으러 다니거든요 ~^^ 

아이쿠는 세탁기 안이 마음에 들었는지 얼른 숨었는데.. 

비비는 몸에서 나오는 광선으로


세탁기 안의 아이쿠를 찾아 내지요!!

아이쿠는 비비가 변신 기능으로 찾자 비겁하다며 비비는 다시 한번 술래가 됐어요!

 

아이쿠는 이번에 냉장고 속에 숨는데..

우리 아이들도 집에서 조금만 뛰다가 덥다 싶으면 냉장고속에 들어가 보려고 해요 

절대 안 된다고 했지만 요 책에서 아이에게 제대로 설명해 주네요!!!

 

레미는 냉장고속의 아이쿠를 보고는 깜짝놀라며 아이쿠에게 자세히 설명해 주네요!!

 

장식장이나 텔레비전에 함부로 매달려도 안 돼!

떨어져 다칠 수 있어!

 

비디오 플레이어에 손을 넣으면 안 돼!

손이 낄 수  있어!

 

주방의 믹서에 손을 대면 안 돼 !

날카로운 칼날에 손을 벨 수 있어!

 

커피포트나 난방기의 수중기에 다가가면 안 돼!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전자레인지의 안을 들여다보면 안 돼!

시력을 잃을 수 있어 !

 

아이쿠에게 집안 곳곳의 생활안전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해주네요

 

우리 작은 아이도 무조건 못하도록 했더니 호기심에

어제도 뜨거운  다리미에 손을 대 보더라구요 

뜨거운 걸 알고는 금새 뗐지요 !

아이들이 말로는 몇 번을 이야기해 줘도 실감을 못 느끼던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매이션 동화로

생활안전에 대해 이야기 해 주니 아이도 이제 제법 잘 이해하네요!  

아이들은 집 밖보다 집 안에서 가장 사고가 많이 난대요 !!

생활 안전에 대해 정말 중요하게 가르쳐야 됐는데

아이들과 이 동화로 제대로 인지시킬 수 있어서 적극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