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별자리 이야기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의 아름다움과 밤하늘의 별자리에 얽힌 신비로운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 마음껏 만나볼 수 있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로 나뉜 재미난 별자리 이야기랍니다

 먼저 봄의 별자리를 별치면 처녀자리, 사자자리, 큰곰자리, 작은곰자리, 목동자리등이 나와요~~

제가 처녀 자리인데 어떤 이야기들이 있는지 읽어봤어요

  

처녀자리는 황도 12궁 중에서 가장 크고 유일하게 여성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별자리예요 

밤 하늘의 별들 중에서 아주 밝은 별에 속하지요

태양은 수확의 계절인 가을에 처녀자리를 지나기 때문에

옛날 사람들은 처녀자리를 농업과 수확의 여신으로 여겼어요

처녀자리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수확과 땅의 여신 데메테르와 그의 딸 페르세포네와 관련이 있답니다

별자리와 함께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도 이어져요

또한 아름다운 신화 그림들로 하여금 책 속에 푹 빠져들게 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북두칠성이 포함 된 별자리

북두칠성과 북극성이 있는 큰 곰자리와 작은 곰 자리~~~

이 북두칠성은 북극성을 찾을 때 도움이 되는 별이기도 하고

예로부터 뱃사람들의 항해에도 좋은 길잡이가 되었지요

슬프고도 슬픈 이별의 주인공에 관한 신화이야기도 나온답니다

   

지금까지 현존하는 별자리 중에 가장 역사가 오래 된 목동자리!!

그리고 포도주를 만든 사람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네요 ~

 

    겨울의 별자리에는 다른 계절보다 밝고 큰 별을 가진 별자리가 아주 많네요!!

황소자리, 오리온자리, 마차부자리, 쌍둥이 자리등이 나온답니다 !!

  

카메라와 과학 장비를 달고

화성 표면을 탐사 중인 화성 탐사 로봇 스피릿의 모습도 나오네요!!


 

별자리속에  인류의 상상력과 염원이 다긴 아름답고 신비로운 이야기가 많이 있네요 !!

오래 전부터 이어 내려온 인류의 소중한 자산이자

 상상력의 출발점이 되는 수많은 신화 이야기도 정말 재미있었어요!!!

 

저도 어릴 적 시골 마당에 누워서 동생과

밤하늘의 별을 보고 별자리를 찾았던 기억도 생생하네요

 

  

 

 아이들과 별자리 이야기를 통해 과거 신화 속으로 여행도 떠나고

과학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