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 사과하는 로봇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10
코스타스 하랄라스 지음, 리다 초우니카 그림, 김호정 옮김 / 책속물고기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대신 사과하는 로봇 

 

우리 큰 아이는 놀다가도 자기 잘못을 인정하기 싫거나

억울하면 친구들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잘 하지 못해요 ㅠㅠ

사과하고 고마워 하고를 어른이 옆에서 얘기해도 잘 하지 

못하더라구요.


물론 잘못 했을 때 어쩌다 한번씩 미안해라고 하지만

 대부분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기에 아직 판단력도 부족한 것 같구요...

보통 고집이 아니라서 웬만하면 사과도 잘 안 하는데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책이 나와서 만나보았어요~~~


 

어떤 내용인지 잠시 소개해요~^^

 

 

 글 / 코스타스 하랄라스

       그림 / 리다 초우니카               

              옮긴이 / 김호정                                  
                      


 

 

 

욜랜다는 여태껏 '미안해'라고 말한 적이 한번도 없는 아이네요 ...

언제나 자신이 저지른 잘못을 남에게 돌리네요...

 

 
 


 

그래서 하루는 아빠가 "미안해 로봇"을 사 주었어요!!

 욜랜다가 잘못을 하면 로봇이 대신 사과해 주는 거지요

하지만 욜랜다는 그 로봇만 믿고 여전히 못된 짓을 하고 다니고.........

로봇은 욜랜다를 좇아다니며 사과하느라 바쁘네요.......



 



ㅎㅏ루는 .......

욜랜다가 욕실에서 장난을 치는데 @.@

욕조안에 물을 가득 담아 로봇과 물장난을 치고 있네요 ㅜㅜ

욜랜다는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인가봐요

로봇이 물에 들어가면 어떻게 되는지 ㅜㅜ

욜랜다는 그제서야 물이 들어간 로봇이 ㅇㅣ상함을 알고는

정말 진심으로 로봇을 끌어안고 소리쳤지요

"죽지마!!! 미안해 로봇!!!"

"미안해 미안해! 내 소중한 '미안해 로봇'아 정말 미안해.." 하며......

 



 

태어나서 처음으로 미안한 마음을 담아 사과를 하는 

아이의 모습이 나와요



 


또한 뒷 부분에는 "읽고 생각하고 해 보기"가 있었어요

 

   

 

 우리아이는 대신 아파주는 로봇이 있었으면 좋겠대요~~~

아이가 병원갈 때 마다 울거든요 @.@

감기나 진찰때는 안 우는데  보건소 예방접종 갈때면 꼭 울어요

주사 맞는 걸 아니까요 ㅜㅜ

한번은 같이 간 친구가 먼저 맞는 걸 보고 더 울었지요 ㅠ.ㅠ

아이들은 주사 맞는 게 정말 싫은 가봐요 ;;



두 아이에게  설명해 주며 읽어줬더니

아이가 진지하게 잘 듣더라구요~~

아침에 학교에 책 가져가서 읽는 시간도 있는데

아이가 이 책을 챙겨달라네요....

저도 아이도 마음에 많이 남는 책이라 정말 강추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