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라도 괜찮아! - 무당벌레 아가씨 룰루 아라미 사회 동화 3
데이빗 소먼.재키 데이비스 글.그림, 박선주 옮김 / 아라미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혼자라도 괜찮아   

 

아라미에서 정말 심혈을 기울여 만든 신간이 나왔더라구요~~!!

표지의 룰루와 번뜩 번뜩이는 무당벌레 날개를 보니 넘 예쁘고 `~

울 아이들과 제가 왠지 푹 빠져 버릴 책 같이 느껴져 구입했네요 ^^

 스케치북도 함께 들어 있답니다~~~ ㅋㅋ !!

  

 

혼자라도 괜찮다고 씩씩하게 보이는 무당벌레 소녀 ~~

 오빠에게 같이 놀자고 말하지만 오빠는 룰루를 남겨둔 채

야구를 하러 가네요 ... 야속하게 ....

룰루는 심심해 하며  집안 여기 저기를 기웃거리며  둘러 보네요 ~~

  

글을 아직 알지 못하는 룰루는 고와 함께 글자도 찾아 보다가 흥미를 잃고...  

화분에 물을 주며 키도 재 보고~~~

뒤뜰로 나와 향긋한 풀냄새를 맡으며 개미떼가 줄지어 가는 것도 보고~~

개미들이 돌을 넘어 가기 힘들자

"내가 도와줄게! 난 무당벌레 아가씨라고!" 하며 할 일을 찾아 내네요!!!

오빠의 이야기만 들으며 겁만 먹었던  연못도 힘차게 건너보고~

돌담의 돌이 떨어진 돌도 차곡 차곡 얹으며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

 

    

그러다가 자신의 앞에 떨어져 온 야구공을 힘껏 오빠에게 던지지만

겨우 룰루 발 앞에 떨어졌어요 @.@

오빠와 함께 야구하고 싶은 표정이 간절하지만

오빠는 작아서 안 된다며 가버리네요 >.< 

어디선가 바람이 불어 나뭇잎이 떨어지자

무당벌레 아가씨는 하늘에 떠 있는 나뭇잎도 붙잡아 봐요~~

"난 절대로 작지 않아!" ㅎㅏ며 바람에게 소리치네요....

 



 

무당벌레 아가씨 룰루는 오늘 있었던 일들을

엄마 아빠한테 이야기 하려고 하네요~~~

나는 결코 작고 약하지 않아요 라며....

 

우리 아이도 늘 하는 말이...

"나는 못해 ... 난 못해 ... 엄마가  해 봐~~ "이런답니다

저와 함께 해 보며 할 수 있으니까 조금씩 자신감이 붙는데...

우리 두 아이들... 겁도 많고 연약하고 아직까지 보살핌이 필요하지만

책 속에 우리 아이보다 더 어린 무당벌레 아가씨 룰루를 보며

우리 아이도 자신감을 조금씩 회복하네요...

 

큰 아이도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씩씩하게 학교에 가요...

잘 할 수 있을까..?? 선생님께 자기 의사를 분명히 얘기할까?..

화장실은 잘 다녀올 수 있을까...??

많은 걱정과 불안이 있지만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며 용기를 갖게 되네요~~

이제는 혼자서도 할 수 있겠다며~!! 학교가는 것도 무척 재미있대요 ^^

 

아이와 함께 며칠 전 체험전에 갔다가

사슴벌레와 무당벌레 목걸이를 만들어 봤어요~^^

"처음엔 내가 어떻게 만들어요..??" 하며 겁을 내다가 선생님의 말씀을 들으며 잘 따라 해 보더라구요~^^

 









 

그리고 이 책에 같이 들어있는 스케치북으로 아이와 그림을 그리며

많이 활용해 볼 수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