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학교 가요 (그림책 + 워크북) - 1학년 어린이를 위한 학교생활 그림책
선현경 그림, 박정선 글 / 시공주니어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큰 아이가 이제 1학년 된답니다 ^ㅁ^

저도 곧 학부형이 되네요...

아직 입학을 안 해서 실감이 안 나지만

초등 대비 하려니 무척 부담감이 크고

아이와 이야기 하면서도 1학년의 부담감을 주어 저도 참 미안 하네요...

요즘은 옛날과 다르게 1학년 학습수준도 높아 졌다 하고

저도 1학년 들어가기 전 무얼 어떻게 가르쳐줘야 될지 몰라

이번에 새로 나온<나도 이제 학교가요>를 만나 보았어요!!!

 



  

책의 비닐안에 두권의 책이 들어있어요!

본 책과 워크북까지~~~~~~!!

 

 학교에 가는 아이들~~~ 모습이 보이네요

어떤 친구는 빨리학교  가면 좋겠다하고~

 집에있는 곰인형을 데려가고 싶어하고


무서움이 많은 아이도 있고  

ㄱ ㄴ ㄷ ㄹ  아직 모르는데...하며 걱정하는 친구도 있네요...


   학교에 가면 여러가지 배우죠!!

국어, 수학, 바른생활, 즐거운 생활, 슬기로운생활 생활!!

잘 몰라도 돼요!! 틀려도 괜찮아요!!

모르는 걸 ㅂㅐ우러 학교에 온 거니까요!!!

   혹시나 학교에서 잘못한 일이 생긴다면 

울지말고 화내지말고 씩씩하게 잘못했다고 해야 되네요!


그렇게 말하지 않으면 선생님이 어떻게 알 수 있겠어요??..^^

억울해도 또박 또박 선생님께 사정을 이야기 해야 돼요

그리고 자기 물건은 항상 소중히 아껴 써야 돼요!!

잃어버지 않도록 항상 제자리에 두고 상처를 내면 

지우개와 연필, 책들은 무척 슬퍼하겠죠!!


우리 아이도 약간 이렇게 물건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데

 이 책을 보며 아이도 주의를 기울이네요..




마지막으로 학교준비 씩씩송과 학교생활 씩씩송이 나와요!!

이제 3주 후면 학교에 가는데

 학교 가기 전 이렇게 아이들에게 

생활 습관을 심어줄 수 있어서 넘 좋네요!!


 

2004년 12월생이라 또래보다 

많이 늦고, 말도 버벅거리고 글도 쓰기 싫어하구요.. 


워크북도 아이들에게 참 좋은 교재네요!!

그래서 9살때 학교 보낼까 하다가

어린이집선생님이 '괜찮아요.. 1학년 가면 돼요' 하지만... 

울 신랑은 9살에 학교 보내고 싶어하더라구요 .. 

이제 마음을 정하고 입학을 준비하는데 이 책 정말 좋네요!!

미리미리 학교 가기 전 1학년 생활들을 재미나게 책으로 훑어보고

학교 생활이 책에 고스란히 남아있어서 아이도 무척 관심있게 보네요!!

 

자기이름을 예쁘게 써 볼 수 있고~

엄마 아빠 전화번호도 적어보고 ~

학교 가기 전 생활 습관을 길러 줄 수 있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스티커도 참 맘에 들어요!!

설 기간 전후로 아이가 시간표를 제대로 지키지 않았는데

아이도 이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려고 무척 노력하네요^^

 아이들 두뇌 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구성이  정말 맘에 드네요!!





 

아이가 어느 새 워크북 다 했어요!!

제목만 잘 읽으면 되고 아이 스스로 할 수 있을 만큼 

흥미롭게 잘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 !!


하면서 엄마 아빠외 가족 이름도 써 보고 주소도 익히고~~

1학년되면  아이가 꼭 배워야 중요사항들 모두 한 권에 정리가 되네요!!

시공 주니어 도서 자주 사다 보니 시공 주니어의 진가를 알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