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되는 날 학고재 대대손손 2
유다정 글, 한수자 그림 / 학고재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어른이 되는 날

 

학고재의 대대손손시리즈2를 읽어보았어요!!

관례식을 행해 왔던 우리 선조들의 아름다운 전통 문화을 담은 그림책이라 



아이들에게 정말 유익할 것 같아 만나봤답니다 ^^





'쿨쿨' 적힌 베개 위에서 단잠을 자는 금동이...

 

배는 어찌나 남산만 하게 부른지 딱 한 눈에 보아도 

게으름의 극치를 볼 수 있네요 



10살이되어도 12살이 되어도 온 종일 빈둥거리며 놀기만 하네요

문제는 날마다 혼나도 소용이 없고 마음이 안 바뀌네요

그러다 부부는 꾀를 내요!!

"한양에는 그렇게 게으른 사람들이 아주 잘 산대요!

나라에서 돈도 많이 주고 먹고 싶은 거 맘대로 먹고

갖고 싶은 대로 다 가질 수  있대요!

우리 금동이도 한양에 보내면 좋을 텐데...

아직 어려서 보낼 수 없으니 쯔쯧 ㅠㅠ"하며

부모는 금동이가 그 얘길 듣게 해요  !!

금동이는 그 얘기를 듣고 신이났네요!!

"더  맘대로 할 수 있다"는 말에 얼른 한양에 가고 싶어하네요!

"한양에 가려면 어른이 돼야 갈 수있다"는 말을 듣고

정말 어른이 되고 싶어서 엄청 일도 많이 하고 부지런해졌네요!!

금동이 모습 그림만 봐도 어떤 내용인지 이해가 잘 될 정도로 

재미나게 잘 그려졌어요!!




 



  

 

금동이는 이제 꼴도 잘 베고

일도 잘하고 글도잘 읽고

 의젓하고 어른을 공경할 줄 아는 지혜로움까지 다 갖췄네요!!

예전의 금동이가 아닌 모습이에요!!

 


그리고 어른이 되기 위해 관례를 치르는 모습이 나와요



상투를 틀고 머리에 망건을 씌우고어른의 옷을 입히고...

건강하게 오래 살며 하늘의 복을 받을 수 있도록

어른이 된 것을 축하하며 훈장님이 술도 한 잔 따라 주네요

 아버지 또한 또 하나의 이름도 지어주며

금동이는 어른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는 관례의식행사...

우리 아이도 이 책에서 제대로 배웠어요 !!

 

그 후 아리따운 처녀와 혼인하여 알콩달콩 잘 살다가 

 과거시험도 치러 장원급제한 소식으로 마무리되네요!!

이 책을 통해 성년식의 의미를 쏙쏙 이해할  수 있게 됐어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그림과 글로

우리 선조때부터 내려온 아름다운 전통 문화의 소중함을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어른이 읽어도 재미나고 아이들이 읽어도 재미나고~~

그림 또한 재미나서 저도 같이 보며 한참을 웃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