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만 국민요리 - 요안나의 제철 재료 밥상
이혜영 지음 / 경향미디어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5천만국민요리   

  

가족 밥상을 책임지는 건강한 제철 요리 200선이 담긴 5천만 국민요리를 만나봤어요!!!

요리 실력이 없어서 가끔 전화로 자문을 구하기도 하지만 매번 전화로 묻기도 번거롭고~

정말 제가 쉽게 배울 수 없나 찾고 있었던 차에 이 책이 출간되었네요!!

이분은 요리전문가도 아니고 요리전공한 분도 아니고 블로그에 쉽고 
친근한 말투로 요리를 하나씩 하나씩 올려


블로그 오픈캐스트 키친부문 1위를 하셨네요~~

제철에 맞는 식재료로 그간 아끼는 음식만 골라서 
저도 엄마에게 배우듯 이 책으로 잘 배워야겠어요!! 


 

<< 목차  >>

1부 : 나른해지기 쉬운 봄에는 새콤달콤 비타민이 풍부한 요리

2부 : 더위로 허약해지기 쉬운 여름에는 몸에 좋은 고단백 요리

3부 : 일교차가 심한 가을에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은 풍부한 요리

4부 : 찬바람 부는 겨울에는 원기를 보충해주는 고단백, 고지방 요리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뉘어 각 부 안에  1장 - 밥.죽 /  2장 - 국.찌개 
  3장 - 반찬 /  4장 - 일품요리로


짜임새있게 사진과 함께 나와 있어서  책 보기가 수월하네요!!

계절별 제철대표식품도 나와 있어서 일일이 시어머님께 여쭤보지 않아도 되겠어요 ㅋ
 

   이 책을 보고 요리를 직접 해 봤어요!!

  

 

 

 

책만 보면 정말 맛있는 요리가 탄생되겠어요!! 

재료와 책에 나온 순서대로 요리하면 되니까요!!

 

  

친정엄마가 떡을 뽑아주셔서 냉장고에 있었는데 만두와 함께 떡만둣국을 해봤어요!!

  

   

 아침 신랑 출근길에 해 주어서 계란 지단할 시간이 없어ㅋ 풀어줬네요...
담엔 계란 지단을  예쁘게 부쳐봐야겠어요^^

떡만둣국 한그릇으로 아침이 든든하네요^^

 

아이들 반찬으로 콩자반을 해주었어요~~!!


 


 

몸에 좋은 밭의 고기 검은콩!!

영양성분이 풍부해서 건강에 참 좋지요!

  

 

콩을 불려서 삶아낸 후

간장과 물엿을 넣고 국물이 자작하게 남을 때까지 약불을 유지하며 조리면 돼요!! 

마지막으로 흑설탕조금과 깨를 뿌리면 돼요!!

 


겨울에 먹는 쫄깃한 보양식 꼬막찜을 했어요!!

12월~2월 사이 꼬막이 알이 탱글탱글하고 국물이 꽉 차 있어 제맛을 낸답니다

맛도 좋지만 영양도 풍부해서 겨울철 보양식으로 빠질 수 없지요!!

 

 

꼬막을 옅은 소금물에 하룻밤 담가 냉장고에 이틀 정도 두면 자연스레 해감을 토해내요!!

냄비에 물을 붓고 소금을 조금 넣은 후 끓으면 꺼내놓고 ...

 

양념장 재료를 만든 후~

 

 

 꼬막 한쪽 껍질을 떼내고 접시에 담아 양념장을 꼼꼼하게 얹어주면 끝~~~!!.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이 있어 아이들에게 특히 좋아요!!

  

그리고 돼지 등뼈로 감자탕을 했어요~~!!!

 

 찬물에 3시간 담가 핏물을 제거하고

센 불에서 15분간 끓여 준 후 뜨거운 물을 부어 씻냈어요!!

 

 

사 놓은 단배추와 방아가 있어서 넣어 했어요

 

 


다른 재료가 없어서 소박하지만 맛은 정말 예술이었어요!!!

 

 200가지 제철 음식이 담긴  이 책으로 든든한 겨울 보낼 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