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스러운 한복나라 - 우리 문화이야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9
무돌 글.그림 / 노란돼지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밀스러운 한복나라

 

한복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정말 좋은 책을 만났어요!!!

노란돼지에서 나온 비밀스러운 한복나라인데

글, 그림과 색감 등 모든 면에 참 이쁜 책이네요!!

책을 펼치니 가로도 아니고 세로로 펼쳐서

기존 일반 동화책들과 달리 정말 특색있는 책이네요!!


 
새해 첫날! 할머니 댁에 세배하러 가야 돼서 엄마는 일찍 아이들을 재워요

하지만 쌍둥이 남매 유는 예쁜 한복 입을 생각에 잠이 오지 않고...

고는 한복입는 게 어려워 걱정을 해요.

 그때 옷장 문이 열리면서  두루미를 만나 신기한 세상으로 들어가게 되네요!

  맘에 드는 꽃을 찾으니까

꽃은 치마와 바지 속에 들어가 멋진 무늬로 변신하네요!!

  아이들의 정서를 돕는 따뜻한 내용과 함께
또, 숲의 탐스러운 산포도와 석류와 예쁜

예쁜 그림들이 아이들의 시선을 잡아끄네요!

 

저고리가 뚝딱 만들어지구요~~

하늘로 둥실 떠올라 무지개를 만나고...

오방빛 무지개로 두루마기를 입기도 하네요^^

  책의 아래에는 아이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상세 설명도 나와 있어요


이 이야기책을 통해 우리 나라 고유의 문화 옷도 알게 되고

아이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겠어요!!

 의 뒷부분에는 예쁜 한복을 순서대로 입어  볼 수 있도록

고와 유의 종이인형만들기가 들어 있어요!!

가위로 오려서 한복을 이쁘게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한복의 아름다움과 충만함을 보여주고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끄는데 정말 큰 도움을 주는 책이에요!

오래 전 한복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던

조상들의 아름다운 정신을 엿 볼수 있는 정말 좋은 책이에요

 설에 입힐 한복을 장만해서..한복을 꺼내봤어요~

아이가  한복을 입어보더니 너무 좋아하네요~^^ 

종이 인형도 만들어 보았어요!! ~^^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대요!

종이 인형 계속 사달라네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