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11.15 - 22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웃기는 과학, 똑똑한 만화! 어린이 과학동아 22호를 구입했네요!

서점에 갔다가 아이들이 넘 보고 싶어해서 아이들과 함께 보았답니다 ^ㅁ^ ~  

과학을 신나고 재밌게 배울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도 알차고~

 어린이 과학동아의 내용 또한 어찌나 꽉찬지 정말 훌륭해요!!~~ 

 

아이들도 넘 재밌어하고 아이들에게 유익한 기사거리가 너무 많았어요!!

저도 정말 재밌게 봤답니다 ~

지구의 곳곳을 소개하는 지구별 여행!!

푸른 바다, 푸른 빙하,초록숲!!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는 아름다운 곳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우리 모두 지구를 아름답게 지키기 위해 보존하고 가꾸고 노력하고 있는데

서로가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깨끗하게 

지구를 오래도록 보존히려는 자세가 정말 중요할 것 같아요 !!

그래야 우리 후손들도 그 모습을 본받아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겠지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무한도전팀도 이번 호에 나왔어요!!

극한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세계가 정말 궁금했는데

이번 호에서 자세하게 만나 볼 수 있네요!!

지난 8월 뉴스에서 보았던 칠레 광부 33명!!!

정말 간이 녹아 내리는 듯한 지하 암흑속에서 69일 동안의 삶들이 정말 대단했답니다!!

ㅈㅣ하로 내려갈 수록 온도가 3도씨 올라간다네요

지하 700m공간의 온도는 30도씨 이상에다 습도가 90% 넘어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병에 걸릴 위험도 있답니다

칠레 광부 모두 첨단과학 덕분에 살아 남을 수 있었어요!!

전 세계의 첨단 기술! 애플사와 삼성전자가 MP3와 휴대전화를 보내주었고

큐프론에서 세균의 번식과 냄새를 막아주는 특수양말로 건강을 지켜주고

일본에서 광섬유 통신 케이블을 연결해 주었고

미국항공우주국의 도움으로 엘리베이터형 첨단구조 캡슐을 타고

지상으로 올라올 수 있었답니다!!! 정말 과학의 힘이 놀랍네요!!

만약 이들에게 이런 첨단 과학 제품이 없었다면

그들이 그 지하에서 어떻게 있는지 연락되기도 힘들고

구조되기도 힘들었을텐데정말 무사히 돌아와서

가족품으로 돌아간 모습 또한 감사하네요!!

안전하게 구조된 광부님들의 모습도 사진으로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다양하고 재밌는 기사도 많았고 아이들이 시리즈로 보는 만화도 푹 빠져들었어요~~^^

 

부록으로 들어있는 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실험실!

 무게 연구실을 아이와 함께 만들어봤어요!!!

 

 

아이들 장난감을 올려보았어요!!

불가사리랑 문어를 올려보았는데

문어가 무거워 문어쪽으로 기울어지네요^^

아이들이 직접 실험 해 보며 넘 재밌어했어요^^


어린이 과학동아의 수 많은 기사들도 넘 재밌고 흥미롭고 머릿 속에 쏙쏙 담겨지네요!!!

다음 12월호는 연말에, 성탄절도 있고 어과동이  정말 정말 기다려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