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대탈출 - 감성키우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7
홍찬주 글.그림 / 노란돼지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점에서 노란 돼지 도서를 최근 만나다 보니 

책 내용이 정말 다양하고  아이들 위해

정말 잘 만들어져서 맘에 쏙 들더라구요~~~

아이들 감성에 큰 도움이 되는 재미난 창작그림책을 만나보었어요 

아이가 이 책을 보며 생각 주머니도 쑥쑥 자라고

아이들에게 감성키우는데 도움을 주어 정말 감사하네요~ 




그림이 정말 재미나지요??

어느 날 서커스단에서 아기 코끼리들이 탈출을 했네요

무작정 달려 가쁜 숨을 쉬며 달려온 곳은 미술관..... 

첫번째 코끼리 자신의 꿈을 펼치고 싶어 미술관에 남기로 해요

아이들과 익히 보아왔던 미술작품들이 코끼리의 솜씨로

모두 코가 긴 그림이 나왔네요

모나리자, 비너스 , 반고흐의 자화상

정말 이런 작품은 생각지 못했는데

아이들도 그림을 보며 너무 재미있어하네요!!

 

두번째 코끼리는 자장면 너무 좋아해서 중국집에서 일하네요!!

멋지게 면을 뽑아내자 요리사들도 환한 미소를 ~~~

 

이제 혼자 남게 된 세번째 코끼리는 어두컴컴한 길을 가다가

마루를 만나게 되고 얼마 동안만 같이 지내기로 해요

마루와 코코는 정말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날개가 있더라면 엄마 아빠를 당장이라도 만나러 날아갈텐데...'

코코의 마음을 안 마루는 어느 날 언덕에 올라가 몇 차례 시도끝에

커다란 귀를 펄럭이며 마법처럼 하늘을 향해 날개짓을 해요 

 



마루는 코코를 떠나보내며 아프리카에 꼭 만나러 간다는 약속과 함께 마쳐지네요 

 

부산엔 동물원이 없어서 우리 아이들 동물들 만나면 엄청 좋아해요~~

대공원에 미니동물원이 자그만하게 있는데 새들과 토끼보면 넘 귀여워하더라구요~~

그래서 마트갔다가 토끼 한마리도 사 와서  한 달 키웠는데

박스에  갇혀만 있는 토끼가 안쓰럽기도 해서 어제 산에 풀어주고 왔네요

신나게 뛰어 놀고 맛있는 풀도 먹고 잠도 잘 잘 것 같아요

 

'동물원, 우리'라는 곳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곳이지만

정작 그 곳에 갇힌 동물들의 입장은 생각해 보지 않았네요

고향이 얼마나 그리울까, 엄마가 얼마나 보고 싶을까....

동물과 사람 모두 행복해졌으면 좋겠다는 작가님의 마음...

동물의 존재를 생각하고 더 따뜻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하늘을 향해 척척박사가 된 마루!

책 속에 비행기가 나와 모형 비행기를 만들어봤어요!!



 

또 큰 아이랑 재활용품으로 코끼리를 만들어봤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