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10.15 - 20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20호를 사봤답니다!!!

집 근처 도서관에 갔는데 이 책이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보기에 넘 유익하겠다 싶어 얼른 10. 15일자를 구입했지요!!

이번 20호는 부록에 아이들이 푹~~~^^  

실험부록으로 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 실험실(자동차연구실)도 들어 있고~~

가격대비 정말 괜찮았답니다 ^ㅁ^ ~ 

 


 어린이 과학동아의 내용 또한 어찌나 꽉찬지 정말 훌륭해요!!~~
 

새로운 친구 꼽등이도 만나보고

징그럽게 생긴 연가시!

불쾌 해충들을 현미경으로 만나보니 참 색다르네요!!

이렇게 책으로 보니 아이들이 해충에 대한 공포가 줄어드네요!!



특히 바이러스 뉴스는 아이들보다 제가 더 관심이 가고 하나도 빼먹지 않고 

끝까지 다 읽었네요


이번 주 월요일부터 급격히 떨어진 온도 !!

벌써 한겨울이 된 것 처럼 너무 춥더라구요~

여기 저기 아이들 키우는 엄마들도 감기로 병원에 많이 다니시고

울 애들도 9월에 한 감기가 한 달을 가더라구요 ㅠㅠ

주위에도 오랫동안 감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계시는 모습이 많이 봤는데~ 

혹시나 독감에라도 걸릴까 걱정이 많아지고

 갈수록 면역력이나 체력이 약해지는 요즘 아이들!!

여러 가지 유행 질병에 노출될 위험도 높아지고 

우리아이 면역력 키우는 방법을 알고 싶었답니다




바이러스를 없애기 위해 항바이러스제나 감기약 무조건 먹어서는 안되겠어요!

부작용도 있지만 내성 바이러스를 만들 수 있어서요!

감기 예방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손씻기!! 손씻기로 70%는 예방된대요!!

스트레스 받지말고, 음식도 골고루 먹고,적당한  운동도 해서

평소 몸의 면역력을 높여 두면 감기도 물러간답니다 !!

모두 모두 건강한 겨울을 보내보아요!

 

그 외에 수 많은 기사들도 넘 재밌고 흥미로웠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도 계속 연재되어 다음회가 기다려지구요~~~

 


실험부록으로 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 실험실(자동차연구실)을 펼쳐보았어요~~

 

여러 가지 자동차도 다 만들어 봤어요!!~  

아이가 과학동아를 너무 재밌어하네요!!^^

어린이 과학동아의 수 많은 기사들도 넘 재밌고 흥미롭고 머릿 속에 쏙쏙 담겨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