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없는 할아버지 다시 쓰는 우리명작 2
장인호 지음, 낙승재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은 하루에 수만가지의 생각을 하며 산대요
이 걱정, 저 걱정, 뭘 먹을까 뭘 할까 
어떻게 할까 온각 고민을 많이하는데
이책은 참 신통방통하네요!!
할아버지가 걱정이 없대요!! ㅎㅓㅎㅓㅎㅓ!!
정말 책 표지의 할아버지 모습이 넘 밝으시네요!! 



한 마을에 걱정 없는 할아버지가 살고 있었어요 
멀리 원님의 귀에 까지 이 할아버지 소문이 나 원님은 할아버지를 불러들였지요
원님은 할아버지의 걱정없는 모든 얘기를 듣고도 
뭔가 미심쩍어구슬을 하나 상으로 주었어요 
절대 잃어버리거나 팔아서는 안 되는 구슬이었지요 
할아버지는 그때부터 마음이 불안해갔어요
뱃사공의 실수로 구슬을 잃어 할아버지는 몸저 눕고
며느리의 지혜로 구슬을 찾게 되었어요!!

할아버지는 이 구슬때문에 편한 날이 없어 다시 원님에게 돌려주었어요  
원님은 할아버지의 마음을 읽고
'아무리 귀한 것이라도 가지고 내어놓지 않으면 그것이 
걱정거리'에 불과하다며 사또는 큰 상을 내렸어요
사또에게 받은 상으로 할아버지는 큰 글방을 세우고 
아이들에게 서로 나눔을 가르쳐 그 글방에서
백성들을 걱정없이 살게 하는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나왔대요
와~~~ 짝 짝 짝!!!!
 우리 아이도 작은 사회생활 하는 어린이집 다녀요 
아이가 클 수록 원하는 것도 많아지고 불만도 많아지고
채워도 채워도 끝이 없는 것 같아요 ...
아이들 마음에 없는 친구들에게 나눌 줄 알고
베풀 줄 알는 지혜가 
가득 채워지게 되길 바래요 
또한 곁에 가족라는 소중한 존재가 마음 깊이 자리잡아
늘 가족이 가까이 있어서 감사하고 
오늘 우리에게 음식을 주셔서 감사하고
 건강한 발로 뛰어다닐 수 있어서 감사하고...
작은 것 하나 하나에도 만족하고 감사해 하고.....
부족하고 없어서 불평하고 걱정하는 아이가 아닌
꼭 물질적인 것이 아니더라도 내게 있는 것을 
서로 나누며 
돕고 기뻐하며 행복하게 자랐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