씩씩해요 사계절 성장 그림책
전미화 글.그림 / 사계절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저희집 아이들은 '장애인, 죽음, 사고' 란 단어를 잘 알지 못해요
사실 저희 친정 아버지께서 29년전 전신주 감전으로 장애 1급으로 몸이 불편하세요.
어릴 적, 친구들이 가리키던 손가락에 상처 받았고, 장애인이라는 아빠가 싫었던 기억 때문에
저도 모르게 저희집 아이들에게 장애인이라는 걸 제대로 알려주지 못했네요  
그 사고로 아빠를 잃을 수도 있었는데 지금까지건강하게 살아계셔서 정말 감사하네요
이 책은 갑작스런 불의의 사고로 아빠가 돌아가셔서
주인공 아이와 엄마가 아빠가 없는 빈자리를 이기고 살아 가는 이야기가 나와요!!
아이들은 아직 죽음에 대해 잘 모르지만 
아이들의 시각에서 쉬운 내용과 그림으로 잘 전달 해 줄수 있네요!! 
  
 사고로 아빠를 잃어 엄마는 일터에 나가시고
아이 혼자 있는 시간을 보니 정말 눈물이 나려고 하네요
혼자 밥 먹는 것 , 혼자 씻는 것, 혼자 그네를 타는 것
 혼자 집에 와서 잠드는모습을 보니 정말 마음이 짠하네요 ㅜ.ㅜ
 
많은 아이들이  '씩씩해요'를 만나본다면 어떤 어려움이 생겨도
마음에 힘이 되고 이 책이 큰 도움이 되겠어요!!
만약 우리에게 그런 상황이 닥친다면 외형적인 모습이 보통사람과 다르겠지만
몸과 마음은 씩씩하게 자랄 수 있다는 걸 당당하게 보여줄 수 있겠어요!! 
 
소중한 가족이 있어서 감사하고 우리 곁에 아빠가 든든하게 보호하고 지켜주셔서
오늘도 감사한 하루를 보내네요...
우리 아이도 이 고마움을 오늘도 느끼며 행복해졌으면 좋겠고....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얘기치 못한 사고를 당할 수도 있지만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씩씩한 마음으로 우리 아이들이 자라났음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