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될 테야 - 7.8살을 위한 첫 직업가이드
홍지연 지음, 박혜연 그림, 주명규 사진 / 조선북스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7,8살을 위한 첫 직업가이드

<나는 될 테야>

글   홍지연

그림 박혜연

사진 주명규

 

우리아이에게 커서 뭐가 되고 싶냐고 하면 경찰관이 된대요

남자아이라 차도 무척 좋아하고 경찰차가 지나가면 엄청 좋아한답니다

소방서 앞을 지나가면 소방관 들과 소방차들도 무척 관심있게 보구여~

직업가이드란 따끈 따끈한 신간이 나와서 아이가 골라봤답니다!! 

 
 
 책을 펼치면 우리 아이 직업 적성을 알아볼수 있는 테스트가 나오는데 

조작과 만들기도 10개 넘지만

아주 활동적이고 흥미로운 직업 쪽에 갯수가 더 많이 나왔네요

재능도 맘껏 표현할 수 있는 예술과 스포츠 직업이 어울린대요 ㅎㅎㅎ

요즘 어린이집에서 공룡노래를 배웠는데 어찌나 좋아하는지요

아이가 친구들앞에서 장기자랑하고 춤추고 흥을 돋구는 걸 무척 좋아하는데

아마 그 쪽 길로 가려나봐요 ㅎㅎ

 


이 책 속에는 다양한 분야의 직업들이 무수히 많이 나와 있어요!!

특히 관련된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사진과 인터뷰까지 상세히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직접 뵙기 어려운 직종의 분들을 이렇게 사진으로 인터뷰로 직업에 관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관심있게 보았답니다

 

아이들이 어떤 분야를 좋아하는지 아이들의 재능을 어린 시절부터 발견해서


그것을 살려주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 꿈을 펼치고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견학을 가든 박물관을 가든 뭐든지 만져보고

뭐든지 건드려보고 꼭 손으로 탐색했는데

이런 아이는 조작과 만들기 직업이 어울린대요

조작과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우주비행사, 컴퓨터프로그래머

 선장, 기장 로봇공학자, 전자 공학자 등과 관련된 직종이 무수히 많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분야를 계발해주고 밀어주고 적극적으로 아이에게

대해 준다면 아이도 좋아하는 일을 찾아 긍정적으로 살아 갈 것 같아요

직접 그 분야에 일하시는 분들의 일하시는 모습을 보며

아이도 정말 감탄하고 저 또한 그분들이 너무 존경스럽네요

 

아이와 주말에 토이뮤지엄에 갔답니다

부산엔 키자니아가 없어서 아쉽지만~ 키자니아 꼭 다녀오고도 싶네요 ..

토이뮤지엄도 작지만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아이들이 직접 아나운서도 되어볼 수 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아이가 무척 관심을 갖고 본 비행기, 자동차들....

울 아이도 많은 생각을 하며 경험했는데

장차 아이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꿈을 펼치며 밝고 씩씩하게 자랐으면 좋겠어요

물론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겠죠

우리아이도 자기 분야에 최선을 다하며 아이가 준비하고 노력했으면 좋겠어요

 아이의 미래를 함께 준비할 수 있어서 넘 맘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