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 환경이야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5
이재민 지음, 원유성 그림 / 노란돼지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노란돼지의 창작그림책 05 환경이야기 희망

 

이 책은 2005년 4월 5일 강원도 양양의 큰 산불로 인해

숲은 물론이고 4차선 도로 건너 낙산사까지 무너져 버린 아픈 역사를 담고 있어요

원유성 작가님께서 손수 그림으로 생생하게 표현해 주어서 아이랑 꼭 읽어보고 싶었답니다 !!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으로 생생하게 잘 표현되어 있고

글밥도 많지 않아 아이들이 충분히 생각 해 볼 수 있는 책이네요!!

아름답고 평화로운 숲 속에 벌, 다람쥐,사슴 온갖 동물들이 황급히 뛰어 가네요

무슨 일이길래 ........

작은 불씨 하나가 나무들을 휘감더니 ............

동물들은 산에 다가 올 재해를 미리 알고 도망을  .....

이 작은 불씨 하나가 눈 깜짝할 사이에 온 산으로 번져 괴물처럼 숲을 삼켰어요 ...

그 불씨가 희망도, 삶의 터전도 다 앗아 갔어요

낙산사의 보물 동종까지 녹아 내리고 ....

그림만 보아도 정말 가슴이 아프더라구요

눈물을 흘리는 할아버지 모습을 보니

정말 모든 것이 무너져 버린 마음이시고........

그 작은 불씨로 인해 엄청난 재해가 와서 온 세상이 잿빛으로 변했네요 

모든 것이 사라져 버리고 암흑 투성이인 그 땅에

또 다시 피어나는 희망

아이와 이 책을 보며 얘기해 볼 수 있었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자연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도 알 수 있었어요~



환경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까 

내가 하는 작은 실천들.... 산을 깨끗하게 보존해 주는 일임을 아이들에게 인식시켜주었답니다

누군가의 실수로 이렇게 어마어마한 일들이 벌어졌는데

어른들도 아이들도 정말 조심해야 되고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해야겠다는 마음들을

이 책을 통해 심어주고  아이랑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아이와 이야기하며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아주 좋은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