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매머드 1 : 아기 매머드 맘무 - EBS 방영작 한반도의 매머드 1
EBS 한반도의 매머드 제작팀 지음 / 킨더랜드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 '매머드'란 동물이 생소했어요

1년 전 영화 아이스에이지에 매머드가 나온 것을 보고 매머드를 가르쳐 주었어요

책으로 매머드를 만나 보지 못했는데 아이가 이 책을 보더니 넘 좋아하더라구요

'한반도의 매머드'를 너무 사달라고 조르는 통에 아이와 함께 봤답니다 
 

 

대장 매머드는 겨울을 이기기 위해 좀 더 따뜻한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꽁꽁 언 얼음 강을 걷는 것도 6톤이 넘는 매머드에게는 목숨을 거는 일이었지요

정말 그 때 큰일이 났지요

얼음이 깨져 엄마 매머드가  올라 올 수 없자 검치 호랑이에게 잡아 먹혔어요 ㅠㅠ

가족 둘을 잃은 매머드 가족...

매머드를 해치는 검치 호랑이는 막내 딸이 새끼를 낳는 순간까지도 끝까지 노리네요  ㅠㅠ

태어나자 마자 검치호랑이에게 다리를 물린 맘무

다리가 아파 걷는 게 힘들지만 엄마 매머드는 튼튼하게 키우고 싶어 걸음을 멈추지 않았고

먹이 구하는 방법도 가르쳐 주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요~ 

봄이 오면 다시 강을 건너 여름을 보내러 강을 건너는데.......

새끼 매머드의 약한 다리로 무척이나 차갑고 거센 강의 물살을 이기고 

 잘 건널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정말 거대한 몸을 가졌지만 그들을 도사리는 검치호랑이들과 맞서고

자식을 지키려는 강한 모성애가 정말 마음을 울리네요

지금보다 훨씬 더 춥고 혹독한 빙하기의 겨울을 이기고 살아가는

매머드의 생애 또한 감동적이네요

이제 아기 매머드 맘무는 어떻게 자랄지 ........

그들을 해치려는 검치 호랑이!

삶이 순탄하지 않을텐데 아이도 다음 이야기를  무척 궁금해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