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07.15 - 14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14호를 만나봤답니다!!!

얼마전 도서관에 갔는데 이 책이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보기에 넘 유익하겠다 싶어 얼른 15일자를 구입했지요!!

이번 14호는 여름방학 특별부록으로 테마별 체험학습 워크북 도 들어 있고~~

가격대비 정말 괜찮았답니다 ^ㅁ^ ~ 



 

어린이 과학동아의 내용 또한 어찌나 꽉찬지 정말 훌륭해요!!~~

아이들보다 제가 더 재밌게 봤답니다 ~

여름 기획 기사로 나온  영화 '오션스'의 주인공은 누구?

다큐멘터리 영화가 뭐 재밌을까 싶었는데

아이들이 책으로만 보는 것보다 손잡과 영화관에 꼭 보러가고 싶은 맘이 들더라구요!!!! 

바닷 속의 경이한 생물들을 만나니 정말 신기했어요~~~~

특집기사로 다뤄준 곰팡이 오해와 진실~정말 재밌었어요~~

곰팡이는 우리 생활에 도움을 주지 않는 나쁜 존재로만 여겼는데

 암도 치료하고 소화도 시켜주고 방귀도 막아줄 수 있는 정말 유익한 존재네요!!

그 외에 수 많은 기사들도 넘 재밌고 흥미로웠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도 계속 연재되어 다음회가 기다려지네요!!

 

부록으로 들어있는 워크북을 펼쳐보니~

마침 방학동안 아이들과 견학 갈 곳을 알아 보고 있었는데

10가지 주제별로 체험활동이 구분되어 있고

로봇, 공룡, 자연사, 우주, 바다 등 책 속에 소개한 위치까지 못 가면

자신의 소재지와 가까운 체험관으로도 가도 되도록 많은 곳들이 소개되어 있었어요!!

저흰 지리적으로 가까운~ 공룡 체험에 도움이 되는 곳 고성공룡박물관

이번 주말 8월 8일에 형님과 같이 갔는데

여름이라 마침 야외 풀장 개장해서 물놀이도 하고~ 신나게 놀았답니다 ^ㅁ^

부산서 10:30 출발~ 1:30 소요된 고성!

12시 도착해서 4시간 물놀이하고~

3시간정도 공룡박물관 내 체험 관람했답니다~~ 

 



곳곳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들이 어찌나 많이 전시되어 있던지~~~

아이들이 눈을 떼지 못했어요 ㅎㅎ

공룡 외에 자연사 박물관, 수선전시관도 가보니 아이들이 처음 보는 수석도 관람하고

넘 볼거리가 가득했답니다 ^.^

당항포 관광지가 어찌나 넓은지 공룡박물관주위 체험할 곳도 많은데

폐장이 7시인데 시간이 빠듯해 다 돌아보지 못했어요 @.@

공룡기차 1000원인데  다음에 오면 못 가본 곳은 기차 타고

둘러봐야겠어요~~

햇빛 강하고 푹푹 찌는 한 낮에 체험하면 어른도 애들도 지칠텐데

 물놀이로 더위 식히고~ 해 질녘 쯤 견학 했는데 정말 괜찮았어요~~

애들은 여기 저기 공룡이다! 하며 뛰어다니느라 땀이 뻘뻘~~~!!

애들과 공룡 체험도 하고 물놀이도 하고 넘 기분좋은 하루였답니다 ^ㅁ^

 

 고성공룡박물관에 다녀와서 입장권도 책에 붙여보고 아이가 너무 좋아했어요!!

 



그외 워크북에 아쿠아리움, 수목원, 민속박물관등 많이 소개되어 있는데

정말 가보고 싶은 마음이 팍팍 들더라구요!~~

집과 멀어 거리가 멀지만

가까운 아쿠아리움이나 수목원도 소개되어 있어서 정말 감사했고

입장료, 가는 방법, 이용시간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해당기관에 일일이 전화 걸어 물어보지 않아도 이 책 한권으로

여름방학 체험학습은 다 끝낼 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