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폭발 엄마표 만들기 놀이 (특별부록: 만들기 재료 15종세트 ) 창의폭발 엄마표
강영경 지음 / 로그인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아이와 함께 집에서 미술놀이를 시작했답니다

거창하지 않지만 집에서 아이와 한 번씩 해주고 싶은 데 정말 막연했답니다

자료나 책이 있으면 조금씩 따라하겠는데 머릿 속에 어떻게 만들어야 될지 굴리기만 하고

제대로 실천을 못했는데 '엄마표 만들기 놀이' 를 만나 놀이 해 보니

넘 재미나고 책이 감사해서 소개해 봅니다 ^^

늘 집에서 색종이 접기만 해왔는데 이제  다른 만들기를 조금씩 아이와 함께  해 보려구요~

 제가 미술을 잘 하는 편이 아니라 어떤 종류의 재료를 가지고 활동을 해야 할까 
매번 고민을 했었는데

이 책이 제 모든 문제점을 다 풀어주었어요 ^.^



책속에 만들기 재료 15종 세트도 들어 있답니다 ^ㅁ^

어찌나 절 설레게 하던지~~~

아이와 얼른 만들어 보고 싶었답니다 ^ㅁ^

목차를 보면 아이들에게 미술놀이가 꼭 필요한 이유와

 엄마들이 궁금해하는 미술놀이, 재료 정리, 보관등이 나와 있고

인기만점 만들기 놀이 Best 10 부터 시작해요 ^^

놀이과정도 쉽고 아이들도 가장 좋아하고

 미술에 자신없는 저에게 정말 필요한 놀이들이 가득 있네요 ^^



 

아이랑 할 미술놀이들 여러가지 둘러보다가 기타치며 노래하는 기타를 만들어보았어요 ^.^

신발상자에 고무줄만 연결하면 멋진 기타가 완성되네요!!!

아직 한번도 이런 거 못 만들어 줬는데;;

책 속의 주인공이 너무 부럽네요~~~

저도 이렇게 아이에게 만들어 줄 수 있을지 기대를 안고 아이랑 함께 만들어 보았답니다 ^.^

 



집에 도착한 택배상자와 치약상자, 고무줄, 할핀, 색지, 가위, 테이프등을 준비했어요

우리 아이가 직접 색지를 붙이고

제가 택배상자를 둥그렇게 잘라주었어요

할핀을 꽂아 고무줄을 연결하니 멋진 기타가 되었네요 ^ㅁ^



아이가 기타를 쳐 보더니 정말 신기해 하며 좋아했어요 ^^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기타를 만들수 있다니 !!!! 정말 놀랬답니다 ^ㅁ^

책을 보며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어서 넘 만족했답니다 ^ㅁ^

 

손바닥 나리꽃도 만들어 보았어요

색종이와 색한지를 준비했는데 색한지는 자주색 한장 밖에 없어서

나리꽃 하나만 만들었어요 ......

색종이로 아이 손바닥을 그려 오렸는데  색한지가 아니라 잘 오그라들지 않아서

아이가 이걸로 잠자리 만들고 싶대서 그러라고 했어요 ㅎ

직접 가위질도 잘하고~~ 뭔가에 집중해서 하는 모습이 아이들 정서에도 너무 좋네요^^

이런 미술놀이가 아니면 대부분 집안을 뛰어다니며 정신없고 
산만해서 정말 아이 감당하기 힘들었는데

아이와 함께 미술놀이도 되고 아이들 정서와 정신 건강에도 넘 좋아
 이 책이 너무 맘에 드네요 ^^



다 먹은 쥬스 병으로 꽃병도 만들어서 아이가 만든 나리꽃도 꽂아 보고 잠자리도 훨훨 날아 보네요

아이가 직접 화분도 가져와 연출해 보는데 제법이네요 ^^

 

58page에 나오는 고슴도치도 만들어보았어요^^

색지점토를 사러 갈 시간이 없어서 집에 쓰던 찰흙으로 고슴도치를 만들어봤답니다 ^^

직접 조물조물 찰흙으로 고슴도치 몸통을 만들고 

이쑤시개도 20여개 준비해서 직접 꽂아 보더니

아이들이 고슴도치 만들기에 완전 집중~~~~ 아이가 너무 신기해했어요^^

이 만들기로 조심성도 길러주고 집중력도 길러줘서 아이들에게 정말 유익하네요

더군다나 집에서 엄마와 미술놀이를 직접하니 더욱 좋아하네요^^

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아이들이 넘 재밌어 했어요 ^^



 

만들기재료에 들어있는 눈과 단추입...^^

아이가 소심해 몸통을 좀 작게 만들었지만 다시 계속해보며 점토 실력도 많이 늘 것 같아요 !!

 

118 page에는 종이컵으로 만들 수 있는 수다쟁이 동물친구들이 나온답니다

종이컵을 이용해 입이 큰 동물 친구들을 귀엽게 만들 수 있어요

우리 아이 뭘 만들어 보고 싶어 ? 물어보니

혹부리 영감 cd를 듣던 중이라 도깨비를 만들어보고 싶다네요 ㅎ

어찌 만들까 고민하다가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았어요

종이컵에 색종이를 붙이고 눈도 붙이고 빨대도 연결하고 뿔도 붙이니 

금방 도깨비가 되네요 ㅎ

 


아이가 넘 재밌어했어요 ^.^

이 외에도 다양한 개구리 토끼 들을 만들 수 있어서 넘 재미나네요!!

아이들 엄마표 미술 놀이로 정서발달과 두뇌개발에 좋다고 들어서 바로 샀는데

정말 맘에 드네요 !!^^ 

집에 널린 재활용품으로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우리 아이들 집중력, 사고력, 두뇌발달에 큰 영향을 미칠 것 같아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이 책이 있어서 아이와 매일 미술놀이를 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답니다 ^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