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지구와 달 WHAT왓? 초등과학편 2
유영진 지음,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WHAT? 교과서과학편 2

지구와 달은 얼마나 친할까?
유영진 글 / 백명식 그림


 

 

뭐든 궁금해 하는 우리 아들이 이 책을 보며 호기심이 다 풀려버렸어요!~~

요즘 WHAT? 의 교과서과학에 푹 빠져 사는 울 아들~~

과학의 신기한 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그림과 동화로 교과서과학을 재밌게 배울 수 있어요 ^^

아이가 궁금한 부분이 많아서 아이랑 함께 봤어요!

 

교과서 과학 2편에서는

지구의 끝은 낭떠러지일까? 달에도 구름이 있을까?

지구와 달은 얼마나 친할까?  의 세가지 주제로 학습 할 수 있어요 

 



 

지구의 끝은 낭떠러지일까?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사람들이 늘 궁금해했던 지구의 모습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네요

예전에는 바다 저 끝에 낭떠러지가 있어서

바다로 나갔던 사람들은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것처럼 생각했지요

아리스토텔레스의 연구로 놀라운 발견을 했는데 지구는 둥근 모양이라구요...

하지만 확실히 밝힐 수 없었는데  달에 비친 지구의 그림자로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증명해 냈지요

그 이후 마젤란이 빅토리아호를 이끌고 세계일주를 하며

지구 한바퀴를 돌아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확실히 증명할 수 있었지요 ^^

아이들이 지구에 대해 막연해 했는데 이 책을 읽으며 더 확실히 알게 됐어요

 

달이 어떻게 생겼을까

달에도 육지와 바다가 있대요

달에 가까이 가보면 울퉁 불퉁 깊이도 넓이도 다른 구덩이가 참 많지요^^

곰보빵처럼 못 생긴 달...

운성의 충돌로 생겨난 상처래요

우주를 떠도는 운석이 공기가 없어서 달에 부딪힌다네요

대신 지구에는 공기가 있어서 대기권에 부딪쳐도 깍이고 타 버리고 속도가 줄어서

지구에는 큰 상처를 주지 않는대요

정말 다행이지요

달이 어떤 모습인지 달은 어떤 환경인지 달의 특징과 달의 성질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지구와 달은 얼마나 친할까 ?  

해는 언제나 둥근데 달은 날마다 모습이 바뀌지요

보름달 반달(상현달,하현달) 초승달 그믐달 ..

 달은 스스로 빛을 낼 수 없어요

햇빛을 받아 햇빛을 받는 부분이 달라져서 초승달이 되었다가 보름달이 되었다가 하지요

 달은 지구 주위만 빙빙 글돌고 서로 끌어당기고 있어요

그 힘이 없으면 더이상 지구에서 달을 볼 수 없지요

바닷의 밀물과 썰물도 달 때문이래요

달이 지구를 끌어당기는 힘때문에 바닷물이 높아지기도 하고 사라지기도 하지요

달이 있어 지구의 밤이 아름다운 이 세상.......

우리 아이도 달의 소중함을 느꼈어요

 

 

아이와 함께 달의 모습을 만들어봤어요

저녁에 집에 오면서 애아빠가 뻥튀기 과자를 사왔어요 ㅎㅎ

한참먹다가 달을 만들어봤지요 ^^

 



아빠랑  반달, 초승달을 만들어봤어요 ㅎㅎㅎ

아이가 무척 신기해했어요 ㅋㅋ

 어린이날 삼촌이  지구본을 사주어 지구본으로 지구의 모습도 관찰도 해봤어요 ^^

 


아이와 함께 교과서과학 2편 무척 재밌게 읽었어요!!!

우리가 배워야 될 과학에 대해 더욱 많이 알게 되고

더욱 관심이  생기고 호기심이 생겨나는 책이네요

what?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정말 재밌게 만들어진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