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탐험놀이 - 아주 아주 커다랗고 진짜 진짜 신기한
마리 엘렌느 플라스 지음, 김희정 옮김, 카롤린느 퐁텐느 리퀴에 그림, 이유미 감수 / 청어람미디어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자연 탐험 놀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자연학습활동을 할수 있는 자연탐험놀이를 만나봤어요~~

단편적인 지식이 아닌 자연 자연을 주제로 넓고 깊게 다루는 진짜 진짜 신기한 책이랍니다

예전에는 저도 바다 옆에서 살아서 자연과 더불어 친구들과 놀고

산과 바다, 들을 벗삼아 다녔는데

요즘 아이들 주위에는 학원, 컴퓨터, TV, 영상물, 오락, 로봇

기계적인 사물들이 많이 펼쳐져 있지요

우리 아이도 도시에 살아 아이들에게 많은 자연을 못 보여주는 안타깝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과 집에서 책으로 즐길 수 있는 자연탐험놀이를 접해봤답니다

 

 

표지부터 내지까지 정말 속이 알찼어요

표지의 검정색 도형도 오려서 사용할 수 있네요 ㅎ 

이 책 한 권으로 다양한 자연 경험을  해 줄 수 있어서 너무 맘에 들었어요 *^^*

아이들에게 자연을 가르치고 설명해 주는 부분이 참 어려웠는데 이 책과 함께 놀아주니

아이가 자연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고 매일 이 책으로 학습하자고 조르네요 ~~~~

 

===  두마리의 새 ===

 

나뭇조각, 잎, 씨앗으로 두마리의 새가 대화를 나누는 장면을 글로 써봤어요

친구야 반가워!! 우리 함께 놀자~~~^^

 



 





뒷장에는 오려서 사용할 수 있는 나뭇잎, 나뭇 조각으로

나뭇 가지에 새를 만들거나 상상의 동물을 꾸밀수 있는데...

아이가 만든 작품이에요 ^^

나뭇잎으로 동물을 만들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 틀린그림찾기 ===

 

그림속의 식물, 과일, 위치등을 아이가 유심히 관찰하며 틀린그림찾기 했는데

아이가  너무 재밌어해요!

집중력, 사고력, 관찰력등  아이 지능을 쑥쑥 높여주네요 ^^

 





아이와 함께 자연탐험놀이를 하다보니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아이들에게 넘 유익한 책이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놀이들이 150여가지나 있어요^^

문자도안, 꽃의 생김새, 나무껍질 본뜨기, 과일과 과일잼

아주 아주 작은 자연을 관찰해보자, 나무의 나이, 모양에 따라 꽃 분류하기,

나만의 꽃 복사하기,미로정원에서, 발자국, 미니어처풍경, 새들을 색칠해보자

낮의 자연, 나만의 새, 꽃말리기와 누르기 등....

무수한 자연학습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

아이들과 하루종일 끊임없이 놀아 줄 수 있어서 넘 좋아요 ^^

 

책 많이 활용한 뒤 집에서 아이랑 함께 꽃을 그리고 수수깡으로 붙여봤어요^^



 도시에 사는 울 아이들....  

꽃을 보기 드물 지만 공원에서  맘껏 뛰놀며 꽃을 만나봤답니다

올 봄에는 4월까지도 넘 추웠어요 ㅜㅜ

 역시 꽃이 있어야 사진도 잘 받네요 ㅎㅎㅎ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물로 자세하게 설명 해주셔서

궁금했던 질문에 대한 답변도 시원하게 풀어주시고

재밌고 책이 지루하거나 딱딱하지 않아 넘 맘에 들어요~~

길을 가다가도 식물을 살피고 관심을 가져서 정말 고마운 책이랍니다 ^^

 

아이들과 식물을 관찰하러 바깥에 나가봤어요 ^^



친구들과 식물원 견학 갔을 때...

 

아래 사진은 올 봄에 수목원 갔을때...

불과 두달전인데도 올 겨울은 유난히 길어 파카입었던 ㅠ.ㅠ 

 





너무 아름다워 우리 아이들 감탄을 하네요^^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 우리 나라 자연을 아끼고, 소중히 여기고, 사랑했으면 좋겠어요 ^ㅁ^

 

 자연탐험놀이로 자연학습을 경험하니 너무 감사하네요 ^^

집에서 아이들과 신나게 놀아줄 수 있는 자연탐험놀이 우리 아이들 완전 대박났어요 *^^*

아이들과 자연학습놀이로 고민하신다면 자연탐험놀이 정말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