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교과서 속 식물 101가지 교실 밖 신나는 수업 3
황미라.임선아 글, 천소 그림, 손영운 감수 / 길벗스쿨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교과서 속 식물 101가지  

 

길벗에서 나온 교과서 속 이야기는 5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인체,동물,식물,우주,지구로 되어 있어요

그 중 3탄 식물이란 무엇일까? 아이들이 궁금했던 질문들을 

물어보고 답하는 과학 상식 교과서속 식물 101가지 랍니다

흥미로운 책을 통해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셔서

아이들이 딱딱하지 않고 더욱 쉽게 이해 할 수 있겠어요

초등학교 1학년 부터 초등학교6학년까지의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식물에 대한 101가지의 내용을

알기 쉽게 잘 구성이 되어 있네요 

1교시 ; 식물이란 ?          

2교시 ; 꽃과 열매 이야기    

3교시 ; 풀과 나무 이야기   

4교시 ; 신기한 식물의 세계 

 

 현재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계시는 황미라 선생님께서

자세한 설명과 요점정리로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식물의 궁금증을 모두 풀어주셨어요~~

101가지의 식물 상식과 각 단원의 질문 속에 답변을 속시원하게 설명 해 주시고 

선생님의 사진이 들어간 '덤'으로 들어 있는 작은 메모를 통해

더 쉽게 설명 해 주시고 식물 학습을 재밌게 할 수 있게 해 주시네요 

 



  

책을 다 읽고 나면 맨 뒤에 쪽지 시험이 있어

중요한 부분을 다시 한번 반복적인 학습을 도와 주고 있네요

 

마지막장에  내가 최고상!

 아이로 하여금 자신감을 쑥쑥 생기게 하는 아이디어 돋보이는 책이라

아이와 무척 재미있게 공부했답니다 ^^

 

이 책을 통하여 우리 아이들이 식물의 세계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하며

 술술 읽다보니 식물 박사가 되어가네요 ㅎㅎ

아이가 어려워했던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물로 자세하게 설명 해주셔서

궁금했던 질문에 대한 답변도 시원하게 풀어주시고

재밌고 책이 지루하거나 딱딱하지 않아 넘 맘에 들어요~~

길을 가다가도 식물을 살피고 관심을 가져서 정말 고마운 책이랍니다 ^^

 

아이들과 식물을 관찰하러 바깥에 나가봤어요 ^^



친구들과 식물원 견학 갔을 때...

 

아래 사진은 올 봄에 수목원 갔을때...3월 22일

불과 두달전인데도 너무 추워서 파카입었던 ㅠ.ㅠ 



 이름모를 선인장들 ~~~

이름이 붙여져 있어서 아이들이 또박또박 읽으며 많은 선인장들 신기해 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