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픈 여우 시디신 포도 2600년 후 이솝우화 그 다음 이야기 1
이중삼 지음, 천길생 그림 / 새샘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600년 후 이솝이 들려주는 이솝이야기 



 


 아이들은 사랑과 꿈을 먹고 살아야한다고 생각해요...

 좋은 듯하더라구요~ 

더불어 사는, 여러 사람이 함께 사는 이 사회에서는 사랑과 꿈만을 먹고 살 수 없는 현실......

부모로써 바램은 아이가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이 세상을 슬기롭게 잘 헤쳐나갔으면 좋겠어요

전 위인전보단...우화같은 책을 아이에게 많이 보여주는 편이예요~

그림과 함께 짧은 글 속에 많은 것을 아이가 깨달으며 느낄 수 있고...

읽고 난 후 교훈을 얻을 수 있어 

이솝우화? 어릴 적 부터 많이 들어왔지요...

하지만 2600년 후 이솝이 들려주는 이솝이야기는 어떤 내용일까...




아이들을 사랑하시는 이중삼 선생님이 아이의 바른 성장을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만들어 낸 작품이라고 하네요

2600년 후 이솝이 들려주는 이솝이야기는 4권의 책이 출간 되어 있고

한 권의 책에 두 가지의 이야기가 나와있네요 ^^ 

읽어봤어요^^

여우와 까마귀, 양치기 소년

배고픈 여우, 시디신 포도

생쥐와 사자, 개구리와 소

여우와 두루미, 꾀부리는 당나귀

모두 우리 아이가 읽어 보았어요 ^^

 



  




 배고픈 여우, 시디신 포도


 


책을 펼치면 이중삼 선생님께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선물로 주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만드신 마음의 편지가 나와요...

아이들의 안정된 정서와 아이들에게 지혜와 용기를 줄 수 있는 

책을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하네요

 


먼저 배고픈 여우를

 

작은 도토리 하나를 먹기 위해 나무 구멍 안에 머리를 집어 넣었다가

구멍에 갇혀 버린 여우가 친구들이 왜 그 안에 있냐고 하는 질문에

사실대로 말하고  도와 달라고 하면 될텐데

계속 자존심을 잃지 않으려고 계속 거짓말을 하네요 

나무 구멍안에 갇혀서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 토끼를 만나게 돼요

토끼를 보고 너무 배가 고픈 마음에 잡아먹으려 하지만

금방 갇혀 있는 본인을 발견하는데 그곳은 다람쥐가 사는 곳이지요

토끼는 ㄷ나쁜여우가 친구 다람쥐를 잡아 먹은 줄 알고

나무에 갇힌 여우에게 칡넝쿨로 나무를 더 꽁꽁 매어 멀리 떠납니다

이 책을 읽으며 자신이 어려움을 당했을 때, 힘들때

주위 친구에게 도움을 청할 줄 아는 용기가 생겨났으면 좋겠어요

또 지나친 자존심이 거짓말쟁이로 만들어 불행해지는 결과를 보네요

우리 아이들도 늘 겸손한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갔으면 좋겠네요



 

시디신 포도를 읽어봤어요^^ 

 

2600년 후 이솝이 들려주는 이솝이야기를 보면 볼수록 재밌고

우리에게 일깨워주는 것이 많은 것 같아요!!

그림또한  사실적으로 세밀하게 그려져서 정말 실감난답니다 ^ㅁ^ 

있는 그대로를 섬세하게 표현한 것 같아요~

포도를 따먹지 못하고 집에 돌아가려던 여우는 까마귀를 만나네요

혼자서 야금야금 먹는 까마귀의 모습...

여우는 관심없는 듯 떠나려고 하다가 까마귀에게 좋은 방법을 알려주지요

신포도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땅속에 묻어두면 맛있다고 하자 까마귀는 여우의 말대로 신포도를 땅 속에 묻었어요

저녁 쯤 까마귀가 사라지자 여우가 나타나

땅속의 포도를 다 꺼내 먹네요

욕심쟁이 까마귀가 나누어 주며 함께 먹었더라면 속을 일이 없었을텐데......

욕심을 부리고 혼자 다 차지하려는 것은 나쁜 행동이지요

욕심 많은 사람은 주위 사람들도 멀리 하게 될 거에요

우리 아이도 친구들과 함께 나누고 서로 도와주는 아이가 되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