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와 까마귀 양치기 소년 2600년 후 이솝우화 그 다음 이야기 3
이중삼 지음, 천길생 그림 / 새샘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2600년 후 이솝이 들려주는 이솝이야기 



 


 아이들은 사랑과 꿈을 먹고 살아야한다고 생각해요...

 좋은 듯하더라구요~ 

더불어 사는, 여러 사람이 함께 사는 이 사회에서는  

사랑과 꿈만을 먹고 살 수 없는 현실......

부모로써 바램은 아이가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이 세상을  

슬기롭게 잘 헤쳐나갔으면 좋겠어요

전 위인전보단...우화같은 책을 아이에게 많이 보여주는 편이예요~

그림과 함께 짧은 글 속에 많은 것을 아이가 깨달으며 느낄 수 있고...

읽고 난 후 교훈을 얻을 수 있어 

이솝우화? 어릴 적 부터 많이 들어왔지요...

하지만 2600년 후 이솝이 들려주는 이솝이야기는 어떤 내용일까...




아이들을 사랑하시는 이중삼 선생님이 아이의 바른 성장을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만들어 낸 작품이라고 하네요

2600년 후 이솝이 들려주는 이솝이야기는 4권의 책이 출간 되어 있고

한 권의 책에 두 가지의 이야기가 나와있네요 ^^ 

읽어봤어요^^

 

여우와 까마귀, 양치기 소년

배고픈 여우, 시디신 포도

생쥐와 사자, 개구리와 소

여우와 두루미, 꾀부리는 당나귀

모두 우리 아이가 읽어 보았어요 ^^




 여우와 까마귀, 양치기 소년  


 


책을 펼치면 이중삼 선생님께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선물로 주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만드신 마음의 편지가 나와요...

아이들의 안정된 정서와 아이들에게 지혜와 용기를 줄 수 있는 

책을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하네요

 


먼저 여우와 까마귀를 

 

여우의 속임수로 고깃덩이를 놓친 까마귀는 너무 약이 올랐어요 
 

어느 날 까마귀가 고깃덩이를 물고 오자

여우는 까마귀에게 사과를 한다며 까투리알을 주려고 해요

까마귀랑 서로 협상해 둘은 음식을 바꾸기로 해요

여우는 까투리알이 아닌 돌덩이를 까마귀입에 던졌고

까마귀는 맵디매운 겨자와 고춧가루를 묻힌 고깃덩이를 던졌지요 ㅎ

여우는 까마귀에게 된통 당하게 되네요 ㅎㅎ

입에 물고 있던 돌까지 여우의 머리위에 던지며 여우는 죗값을 톡톡히 받네요 ㅎ

탐욕과 거짓은 우리로 하여금 추악하게 만들지요

남을 속이고 꾀를 부리며 남의 것을 탐내던 여우가

언젠가는 그에 대한 벌을 받게 되는 것처럼.....
 

양치기 소년을 읽어봤어요^^

 

어릴 적 부터 많이 들었던 이야기 양치기 소년....

숱한 거짓말로 양치기소년의 말을 아무도 믿지 않지요

그래서 개를 데리고 양치는 일을 했어요

늑대는 짖어대는 개들을 무척 싫어했기 때문이에요

하루는 늑대가 나타나 약을 올리고

개들은 자꾸 나타나는 늑대로 인해 이제는 짖지도 않네요

양을 잡아먹으러 온 늑대가 기회를 잡아 양떼에게 달려 들었어요

그때 소년이 미리 준비해 놓은 달구지 안에

개를 풀어서 늑대는 결국 목숨을 잃었어요

"나는 거짓말을 하다 너에게 양을 잃었지만,

너는 속이다가 목숨을 잃는구나."

양치기 소년은 예전에 행실이 나빴지만

지혜롭게 양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