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쥐와 사자 개구리와 소 2600년 후 이솝우화 그 다음 이야기 2
이중삼 지음, 천길생 그림 / 새샘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600년 후 이솝이 들려주는 이솝이야기 



 


 아이들은 사랑과 꿈을 먹고 살아야한다고 생각해요...

 

더불어 사는, 여러 사람이 함께 사는 이 사회에서는 사랑과  

꿈만을 먹고 살 수 없는 현실......

부모로써 바램은 아이가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이 세상을 

 슬기롭게 잘 헤쳐나갔으면 좋겠어요

전 위인전보단...우화같은 책을 아이에게 많이 보여주는 편이예요~

그림과 함께 짧은 글 속에 많은 것을 아이가 깨달으며 느낄 수 있고...

읽고 난 후 교훈을 얻을 수 있어 좋은 듯하더라구요~

이솝우화? 어릴 적 부터 많이 들어왔지요...

하지만 2600년 후 이솝이 들려주는 이솝이야기는 어떤 내용일까...




아이들을 사랑하시는 이중삼 선생님이 아이의 바른 성장을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만들어 낸 작품이라고 하네요

 

2600년 후 이솝이 들려주는 이솝이야기는 4권의 책이 출간 되어 있고

한 권의 책에 두 가지의 이야기가 나와있네요 ^^ 


여우와 까마귀, 양치기 소년

배고픈 여우, 시디신 포도

생쥐와 사자, 개구리와 소

여우와 두루미, 꾀부리는 당나귀

모두 우리 아이가 읽어 보았어요 ^^

 

  




 생쥐와 사자, 개구리와 소


 

먼저 '이솝 우화 원작' 이 나와요

책을 펼치면 이중삼 선생님께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선물로 주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만드신 마음의 편지가 나와요...

아이들의 안정된 정서와 아이들에게 지혜와 용기를 줄 수 있는 

책을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하네요

 

먼저 생쥐와 사자를 읽어봤어요^^

  

 삽화와 글로 원작이 나오고  '그 다음 이야기' 라는 내용의

이솝이 들려주는 이솝이야기가 나와요

사자를 구해준 생쥐와 사자는 사이좋게 지내는데 그 모습이 못 마땅한 족제비는

사자가 동물회의를 하러 간 사이 생쥐앞에 나타나 괴롭히네요

생쥐가 안절부절하며 족제비가 잡아먹겠다고 하자

황금재칼이 나타나 생쥐를 구해줘요

사자가 회의를 떠나며 생쥐를 보호해달라고 황금재칼에게 부탁했지요

황금재칼은 생쥐와 사자의 사이좋은 모습이 너무 부럽대요

있을때나 없을때나 서로 도와주고 지켜주는 사이가 참 보기 좋으네요

우리 아이도 작은 사회생활 하는 어린이집에서 친구들과 서로

도와주고 보살펴주고 친구들을 서로 지켜주며 위해 주는 모습을 그려봅니다..
 




 

개구리와 소를 읽어봤어요^^

 

연못가에서 아기 개구리들이 엄마개구리에게 엄청나게 큰 소를 보았다고

얘기하니  엄마개구리는 그 큰 괴물을 따라하다가 뒤로 발라당 넘어졌지요

그 모습을 보던 오리, 강아지들도 엄마에게 이야기하네요

황소도 엄청나게 큰 괴물이 나타났다는 소문을 듣고 개구리를 찾아가요

개구리들은 자신 앞에 나타난 큰 황소를 보고 물 속으로 풍덩!

오리와 불독들도 개구리가 무엇을 보고

괴물이라 하는 줄도 모르고 겁을 먹고 도망하네요...

황소도 덩달아 모든 동물들이 무서워 사라지자 자신도 얼른 도망가네요 ㅋ

부리 부리한 황소의 실감나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네요 

그림도 재미나고 글도 재미나고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그려주셔서  

무척 재미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