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맛있게 먹은 음식은 어떻게 똥이 될까?
이상배 지음,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WHAT? 교과서과학편 1

맛있게 먹은 음식은 어떻게 똥이 될까?

이상배 글/ 백명식 그림

 

눈, 코, 귀, 혀, 그리고 손과 발은 무슨 일을 할까?

뭐든 궁금해 하는 우리 아들이 이 책을 보며 호기심이 다 풀려버렸어요!~~

요즘 WHAT? 의 교과서과학에 푹 빠져 사는 울 아들~~

교과서와 연계해서 배울 수 있는 과학을 재밌게 배울 수 있어요 ^^

아이가 인체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많아서 아이랑 함께 봤어요!

 

교과서과학 1편에서는

 

맛있게 먹은 음식은 어떻게 똥이 될까? 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요 ^^ 



<눈, 코, 귀, 혀, 그리고 손과 발은 무슨 일을 할까?>

 

아이들이 어릴 적 부터 가장 먼저 인지하는 게 인체 이지요^^

울 둘째도 요즘 눈, 코, 입, 귀 어디에 있는지 잘 집어내요~

울 큰애도 어릴 때부터 인체에 대해 가장 먼저 인지했는데

한살 한살 먹을 수 록 이 인체에 대해 궁금해하고

자세히 설명해 줄 수 있는 책이 없더라구요

왓으로 아이와 함께 인체에 대해 재밌는 이야기로 함께 읽어봤어요!!

옛날 이야기가 나오네요

임금님이 병들자 사자의 젖이 필요했는데

이걸 구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오감이 발달한 젊은이...

우여곡절끝에 젊은이가 사자의 젖을 발견해 얻어 왕궁으로 가는데

눈 코 귀 손 발은 서로가 자기가 잘했다며 잘난척을 하며 싸우네요 ㅎ

어느 하나만 잘 난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이 소중함을 알았어요.

왓을 통해 보고, 듣고, 맡고 맛보고, 느끼는 오감에 대해
 재밌게 알 수 있네요 !!


 

<맛있게 먹은 음식은 어떻게 똥이 될까?>




우리가 먹는 음식이 어떻게 소화되는지 자세한 그림과 
설명으로 배울 수 있어요 ^^


몸속 터널은 8m쯤 된대요!!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도 4단계가 있어요!!

뭐든지 꼭 꼭 씹어 먹고

걸쭉하게 죽을 만들어 소화되고

몸이 영양소를 잘 빨아들여서 골고루 흡수

항문으로 찌꺼기를 내보내는 것이 똥이래요 ㅎㅎ

비록 쓸모없는 찌꺼기지만

밖으로 나오면 가장 좋은 거름이 되네요

우리 몸의 신비로운 세계들...

식도, 위, 작은창자, 큰창자, 항문 등

소화기관의 특징을 재밌게 배웠어요 !

아이와 함께 교과서과학 1편 무척 재밌게 읽었어요!

우리가 배워야 될 과학에 대해 더욱 많이 알게되고

더욱관심이  생기고 호기심이 생겨나는 책이네요

what?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정말 재밌게 만들어진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