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 -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는 연못과 백조의 우정 이야기 쪽빛그림책 9
우치다 린타로 글, 이세 히데코 그림, 김정화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그림과 환상의 색채로 그려진
 백조를 만나봤어요!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는 연못과 백조의 우정 이야기랍니다

외로워 누군가 곁에 없는 백조에게 연못은 
백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감싸주네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며 내용이 신기해 하면서도 이해를 하네요

풍부한 상상을 하며 아이의 정서에 참 좋겠어요!

성격도 산만하고 생각도 잘하지 않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며

아이 마음을 되돌아 볼 수 있네요

힘이 들고 어렵고 지쳐도 그 상처를 보듬어 줄 수 있는 아이 곁에

부모가 있고 선생님이 있고 친구들이 있어서 감사함을 느꼈어요

아무도 자기를 알아주지 않는 연못이지만

백조에게 귀한 선물이 되어 주고 
늘 백조에게 용기를 주고 힘이 되어 주네요


우리 아이도 자라면서 어려움을 겪고 힘든 일이 와도

말없이 묵묵히 아이를 감싸주고 돌보아준다면  

아이가 외로워하거나 마음이 슬퍼하지 않겠지요

또 한편으로 우리 아이 친구가 어렵고 힘들더라도

우리 아이도 친구에게 힘이 되어주고 
그 친구를 위로해 줄 수 있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한편의 아름다운 그림동화가 너무 감동적이어서 
아이들이 커서도 두고 두고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어요

삭막한 이 세상에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고 도와주는 삶이 
너무나 필요한 현실임을 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