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11 꼬물꼬물 애벌레는 혼자서도 잘 커요? WHAT왓? 자연과학편 11
고수산나 지음, 이선주 그림, 박해철 감수 / 왓스쿨(What School)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WHAT? 자연과학편

꼬물꼬물 애벌레는 혼자서도 잘 커요?
고수산나 글 / 이선주그림

 


뭐든 궁금해 하는 우리 아들이 이 책을 보며 호기심이 다 풀려버렸어요!~~

요즘 WHAT? 의 자연과학에 푹 빠져 사는 울 아들~~

곤충에 대해 아름다운 그림과 동화로 자연과학을 배울 수 있어요 ^^

아이가 궁금한 부분이 많아서 아이랑 함께 봤어요!

 

자연과학 11편에서는
 곤충들은 꿋꿋하게 잘 참는다고요?, 꼬물꼬물 애벌레는 혼자서도 잘 커요?
요리조리 잘 숨는 곤충들? 에 관한 세 가지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답니다






 곤충들은 꿋꿋하게 잘 참는다고요?

 

투명해진 알에서 애벌레가 기어 나왔어요

물 속으로 들어가 허물을 벗고 좀 더 자랐네요 

많이 자란 애벌레는 어른벌레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해요
번데기가 된 후에 더 강한 불빛을 내게 된 것도 모르고 깊은 잠에 빠졌네요


드디어 번데기에서 깨어나 날개돋이를 해요

"내가 빛을 내고 있어 빛을 깜박이고 있어!!"

알에서 깨어나 애벌레가 되고 번데기를 거쳐 어른벌레가 되는

곤충의 일생이 참으로 신비롭네요

어려움도 이기고 열심히 자란 반딧불이들이 더 많이 존속하게 되길 바래요...


 꼬물꼬물 애벌레는 혼자서도 잘 커요? 


 

알에서 깨어난 호랑나비 애벌레 꼬물이 ...

안전한 곳에 엄마가 낳아주어 애벌레는 감사해하네요

모여사는 꿀벌의 이야기를 들으며 꼬물이는 누군가 자기를 보살펴주지 않네요

며칠이 지난 후 꼬물이는 등이 갈라지면서 허물을 벗으며

더 이상 세상을 무서워하지 않고 용기를 내며 자라네요

어느날 갑자기 개구리로 인해 위험에 처하자

꼬물이는 머리의 노란뿔로 개구리를 물리쳐요 ㅎㅎ

이 작은 애벌레에게도 적으로 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무기가 나오는군요^^

알에서부터 어른 벌레가 되어 가는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어요!

더 이상 애벌레가 아닌 나비로 살아 갈 꼬물이를 보니 행복하네요 

우리 아이도 어리고 연약하고 보잘 것 없지만

이 나라를 이끌어 갈 일꾼으로 생각 하니 쓸모없는 존재가 아니라

아이들이 감사하고 오늘도 하루하루가 소망스럽고 행복하네요 ^^


 요리조리 잘 숨는 곤충들?


 

사슴과 사슴벌레의 이야기가 나오네요

작은 사슴은 사슴벌레를 만나 즐겁게 노네요

또한 풀숲의 많은 곤충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보며
자신은 결코 작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돼요~
작아서 늘 소외감을 느끼던 작은 사슴이


 여러 곤충을 만나게 되며 이제는 용기를 가져요

사슴벌레도 왕바구미도 하나같이 다 자기 몸을 지킬 수 있는 재주를 가졌네요

사슴도 이 곤충들을 보며 이젠 자신을 부끄러워하지 않겠다고 약속해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요리 조리 잘 숨는 곤충들....

죽은 척하는 벌레들이 참 지혜롭네요

아이가 자연과학 11편 무척 관심있게 읽었어요 

 

 

아이랑 함께 애벌레를 계란판으로 만들어봤어요 ㅎㅎㅎ

계란판이 맘에 안 드네요 ㅎ 구멍이 뻥뻥 ㅎㅎㅎ



 

 알록달록 종이접기로 애벌레를 만들어봤어요 ^ㅁ^




WHAT? 우리가 배워야 될 자연과학에 대해
더욱 많이 알게 되고 더욱 관심이 생기고 호기심이 생겨나는 책이네요.
WHAT? 정말 재미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