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08 - 날씨
손영운 지음, 에스더 그림 / 길벗스쿨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날씨>



울 아이도 보아야 될 책이지만 저도 날씨,
 일기예보
에 관해
관심이 많아서 보고 싶었답니다

그리고 아이도 날씨의 흐름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아서

아이랑 함께 보면서 교과서에서 볼 수 없었던 날씨에 
대해 잘 설명해 주고 싶었답니다


교과서에 빠진 2%를 잡아 주는 책이라 넘 궁금했어요 ^.^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날씨 편에서는


날씨 변화의 주인공 공기

또 다른 주인공 수증기

눈과 비가 내리는 모습

난씨가 왜 매일 달라지는지

일기예보는 어떻게 하는지

기상 재해는 왜 일어나는지

등으로 우리가 꼭 알아야 될 날씨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으로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해요!!

날씨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풍부한 지식이 많이 담겨져 있어요 

정말 유령선이 있을까?, 제비가 낮게 날때 비가 온다!

피뢰침의 발명, 24절기와 태양의 움직임 등..

아이들을 책을 읽는데 지루함도 없고 흥미롭게 잘 보네요^^

24절기와 태양의 움직임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

옛날 사람들은 지구는 가만히 있고

태양이 지구를 중심으로 일년 동안 한 바퀴 돈다고 생각했지요

실제로는 지구가 태양을 중심으로 공전하고 있지요 ^^

이렇게 태양의 운동을 기준으로 하여 만든 24절기는 계절의 변화와 잘 맞대요

아이와 함께 지구와 태양이 지나가는 길 황도를 그려봤어요 ^^

 

 

 

집에 교과서 외에 날씨 관한 책도, 자료도 없었는데 이 책을 넘 잘 샀네요 ^^

날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내용도 탄탄하고

미처 알지 못했던 날씨에 관한 내용이 가득 담겨 정말 유익하네요

차례에 학년별 교과서와 연계되어 내용이 기재 돼 있어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며 날씨와 일기예보에 관심을 갖게 되고

제게 모르는 걸 물어볼 때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설명을 해줘야 하나

참 난감할 때가 많았는데 

아이와 함께 이 책 한번 쭈~~욱 읽어주면서

모든 것이 정리되었어요~

이 책이 너무 도움이 되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