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3 : 속담 - 어원을 밝혀 가는 흥미로운 우리말여행 유래를 통해 배우는 초등 국어 3
우리누리 글, 홍수진 그림 / 길벗스쿨 / 201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만화와 실감나고 흥미로운 재미난 이야기

속담에 관해 배울 수 있는 길벗스쿨의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를 보았어요 ^^





흔히 우리가 자주 쓰는 속담에는 어떤 뜻이 담겨져 있는지 자세히 모를 때가 많았는데

이 책을 보며 우리 아이와 저는 푹 빠져들었어요~~

집에서 일어나는 일상 속에 속담이 아주 많이 쓰이지요

이 책은 4컷 만화와 함께 속담이 나오게 된 당시의 사정을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해주셔서 더욱 이해하기 쉬웠답니다 

 



 

5분류로 나뉘어서

 동물/생활풍속/사람의습성/역사속인물/자연의 이치

속에서 배울 수 있는 속담들이 나와요

각 주제별로 17가지 속담들이 나와요!!

무려 85가지나 알 수 있네요 ^^

 

이 책을 보다 보면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교훈이 담긴 속담의 유래와 정확한 쓰임을 배울 수 있어요

저도 한번씩 속담을 인용하는데

이 때 쓰는 말이 맞는지 헷갈릴 때가 있었는데

언제 써야되는 말인지 확실히 알 수 있었어요

책을 다 읽고 아는 속담을 찾고 싶을 땐 ㄱ ㄴ ㄷ ㄹ 순서로 돼 있어서

이 속담의 뜻이 어디에 있는 지도 쉽게 찾을 수 있네요 ^^

울 아이가 아주 우스워하는 똥"이야기...

개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

재미있는 옛날 이야기로 아이들이 재밌어하구요~

4컷 만화로 이 속담의 뜻도 잘 이해했어요

이와 비슷한 속담도 나와서 아이가 더욱 재밌고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돼 있어요^^

 

특히나 우리말을 다 이해하지 못했는데

아이가 이 책을 보며 우리말도 늘었고 매일 보며 재밌어 하네요^^

7세부터 누구나 다 좋아하도록 책이 짜임새 있고

구성도 다양하고 내용도 풍부해서 너무 맘에 들어요!

실감나게 우리말을 여행을 떠나며 속담을 잘 표현 해 주셨고~

아이들이 이해하기 힘든 내용들을 유쾌발랄한 4컷 만화로 확실이 도움이 되고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교훈이 담긴 속담의 유래와 

 정확한 쓰임을 배울 수 있어요

애들이 이 책을 넘 잘 보아서 넘 넘 맘에 들었답니다 !!

도서관에서 속담에 관한 책을 보여 주었는데 지루해 하면서 싫어하였는데

이 책을 보고 부터는 아이가 세번 네번 달아서 계속 이 책만 보고 있어요

특히나 길벗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만들어서

더욱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구요~

속담에 관한 책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적극 권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