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블로프 : 발랄라이카를 연주하고 싶은 생쥐 그림책은 내 친구 11
존 버닝햄 글 그림, 장미란 옮김 / 논장 / 200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랄라이카를 연주하고 싶은 생쥐 



  



 

존 버닝햄의 발랄라이카를 연주하고 싶은 생쥐랍니다

생쥐가 발랄라이카라는 악기를 연주하고  

심취해 있는 모습이 무척 인상깊네요

첨 들어보는 악기이름인데 생쥐가 

 연주하고 있는 악기가 발랄라이카인가봐요...

세모꼴에 현이 세줄인 우크라이나의 민속악기래요

두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았답니다 ^ㅁ^



 

생쥐 트루블로프는 유럽의 작은 여관에서 태어났어요 

 

트루블로프는 발랄라이카를 열심히 배워 



여관에 딸린 술집 벽 속에서 늘 밤마다 

 집시들이 발랄라이카 연주를 들었어요

음악이 연주될 때면 트루블로프는 귀를 기울이고 연주에 흠뻑 빠지네요

늘 음악을 듣고 그 음악이 좋아하는 모습을 본 할아버지는

트루블로프에게 악기를 만들어주었어요

처음엔 발랄라이카를 연주하며 괴상한 소리를 내고

 많은 우여곡절 끝에 여관에서 쫓길 위기도 처하게 되구요......  

 

아주 연주를 잘 하는 생쥐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여관주인의 은혜로 언제까지나 여관에 살게 되었답니다

곧 다른 형제들도 이 악기를 배우고 악단을 만들어 연주를 해요

멀리 사는 손님들까지 트루블로프의 연주를 들으러

 이 술집을 찾아 오고 많이 유명해졌답니다 

트루블로프는 이 악기를 연주하는 게 소원이었어요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

마침내 자신이 바라던 소원이 이루어지고

가족과 함께 더 행복하게 살아가는 모습이 아주 아름답네요 ^^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그걸 딛고 이겨냈네요 ^^

 

어릴 적 우리도 소원을 많이 품었지요...

우리 아이도 소원이 많네요

늘 사 달라는 것이 많아요

하지만 사 줘도 끝이 없구요...

~~ 이랬으면 좋겠고 ~~ ~~ 이랬으면 좋겠고 ...

그저 우리 눈 앞에 보이는 삶이 풍족해지고

편안하고 욕구가 채워졌으면 했지만

가장 기쁘고 행복한 소원은

아이의 마음을 채워줄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아이의 욕구는 채워도 채워도 끝이 없잖아요...

부모와 친구와 형제와 끊임없는 사랑으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아이가 가득 채워지게 되길 바래요

아이와 사랑을 나누고 기쁨을 줄 수 있는 부모와 형제자매, 이웃들...

늘 변함없이 아이를 사랑하고 아끼는  

부모의 마음을 아이가 알아줬음 좋겠어요

아이의 마음속에 가족이라는 소중한 존재가 마음 깊이 자리잡아

늘 가족이 가까이 있어서 감사하고

오늘 우리에게 음식을 주셔서 감사하고

 건강한 발로 뛰어다닐 수 있어서 감사하고...

작은 것 하나 하나에도 만족하고 감사해 하고

어린이집에서도 친구들과 서로 돕고 기뻐하며  

행복하게 자랐으면 좋겠네요

 



 

우리 둘째녀석이 집에 있는 기타를 들어 딩가 딩가 해 보네요 ㅎㅎㅎ

처음 만져본 기타도 넘 재미있대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