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들어주는 황금 사자 베틀북 그림책 103
그레그 폴리 글.그림, 장미란 옮김 / 베틀북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소원을 들어주는 황금 사자 


 번쩍 번쩍 황금으로 된 표지...

신비로운 세계가 펼쳐질 베틀북에서 나온 소원을 들어주는 황금 사자를  만나봤어요

뺏지 같기도 하고 동전같기도 한 표지를 들춰보니 앞뒤 다른 동전의 모양이네요

앞면엔 소원을 들어주는 황금사자! 뒷면에는 TRUE FRIEND! 라고 새겨져 있어요!

작은 집에 새로 이사 온 윌러비는

어느날 자기 집 뒷마당에 황금빛 사자가 앉아 있는 걸 보게 돼요

황금빛이 나는 사자는 윌러비에게 최고로 멋진 소원 10가지 들어주겠다는 약속을 해요

최고로 멋진 소원이 아니면, 황금 사자는 바위 위에서 영원히 살아야 한대요

아이는 큰 집이 있었으면 했더니 눈앞에 으리으리한 궁전이 생겼어요

친구들과 함께 멋진 롤러코스터를 타고 싶었어요

가장빠른 신발을 원했고 열기구잠수함을 갖고 싶었고

먹을 것이 많았으면 했고....

9가지를 다 들어준 사자는 어느 날 시무룩해져요

사자는 들판에서 마음껏 친구들과 뛰놀고 싶었지요

윌러비는 황금 사자 곁에서 함께 즐기며 놀아줄 수 있는 친구가 되어주네요
9가지 소원을 둘러보다가 최고로 멋진 소원이 무엇인지 깨닫게 된 윌러비는

황금사자에게 마지막 소원을 속삭이고  잠이 들어요
눈을 떠보니 사자는 커다란 바위 위에 10센트 작은 동전하나를 남기고 떠났네요
진정한 친구란 메세지를 남겨두면서......



어릴 적 우리는 소원을 많이 품었지요...

우리 아이도 소원이 많네요

늘 사 달라는 것이 많아요

하지만 사 줘도 끝이 없구요...

~~ 이랬으면 좋겠고 ~~ ~~ 이랬으면 좋겠고

그저 우리 눈 앞에 보이는 삶이 풍족해지고 편안하고 욕구가 채워졌으면 했지만

가장 기쁘고 행복한 소원은

진정한 친구같은 아이의 마음을 채워줄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아이의 욕구는 채워도 채워도 끝이 없잖아요...

진정한 친구는 부모가 될 수 있고 아이 친구가 될 수 있고 형제가 될 수도  있고....

아이와 마음을 나누고 기쁨을 줄 수 있는 부모와 형제자매, 이웃들...

늘 변함없이 아이를 사랑하고 아끼는 부모의 마음을 아이가 알아줬음 좋겠어요

아이의 마음속에 진정한 친구들이 소중한 존재로 자리잡아

늘 진정한 친구가 가까이 있어서 감사하고

오늘 우리에게 음식을 주셔서 감사하고 건강한 발로 뛰어다닐 수 있어서 감사하고...

작은 것 하나 하나에도 만족하고 감사해 하고

어린이집에서도 친구들과 서로 돕고 기뻐하며 행복하게 자랐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