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왜 이럴까요? 이건 내 얘기 2
팸 폴락.멕 벨비소 지음, 마르타 파브레가 그림, 글마음을 낚는 어부 옮김 / 예꿈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내가 왜 이럴까요?

 

TV를 보다가 요즘 아이들 중에서

의외로 주의력결핍장애가 많다는 보도를 접한 기억이 나요

그래서 조금만 제 아이가 산만해도

혹시 주의력결핍장애가 아닐까... 생각해 본 적이 있답니다

예꿈에서 나온 이건 내 얘기 시리즈 내가 왜 이럴까요?를 만나봤어요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루카스의 이야기가 나와요

잠시도 집중하지 못하고

선생님이 이름을 불러도 귀에 잘 들려오지 않았어요

루카스는 늘 잘 하고 싶지만 잘 안 되는 거에요

루카스는 병원에 가서 의사선생님의 말씀을 들으며

자신의 문제를 발견해요

늘 머릿 속에 복잡한 생각보따리들이 있는데

선생님께서 차근 차근 해결방법을 도와주세요

하루 생활 계획표를 짜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모든일들을

 계획표대로 따라하니까 정말 편해졌어요!!

약을 한알씩 복용하며 마음도 많이 느긋해지고

수업에 집중도 잘하고 답을 알아도 선생님께서 시키실 때까지

 손을 들고 기다릴 줄도 알게 되었어요

루카스에게 놀라운 변화들이 일어난 거지요 ^^

 

루카스와 하께 ADHD를 극복할 수 있는 재밌는 놀이도 나와요

아이들과 집중할수 있는 게임이라 정말 재밌네요

이 책을 통해서 ADHD를 가진 친구들이나 

우리 아이에게도 올바르게 대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어요

아이의 산만한 행동을 지적만 한다면 오히려 결과가 안 좋을 것 같아요

내 아이도 ADHD장애를 가질 수 있고 다른 아이들도 이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주의력결핍장애에 대해 편입견없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산만한 아이를 도울 수 있는 방법도 나와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일정한 체계를 세우고 반복적인 규칙을 만드는 것

1. 규칙을 세워놓고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적어 둬요

2. 규칙을 잘 지켰을 때와 어겼을 때에                      

각각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설명해요      

3. 지시사항을 짧고 간단하게 반복적으로 말해줘요

제대로 이했는지 자신의 임무으로                    

 직접 따라 말하도록 시켜요                               

4. 임무를 완수하면 칭찬을 아끼지 말아요               

5. 결과에 대해 평가하지 않고                                    

과정중에 노력한 것을 칭찬하고 격려해요        

6. 한번에 한 명 두 명의 친구와 놀도록 제한해요     

 

 아이를 보면 활발하고 낙천적이어 보이지만

산만하고 집중력때문에 고민이었던

우리 아이들 문제에 대해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