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다윈 - 생명의 비밀을 알려 준 위대한 과학자 웅진 지식그림책 28
앨리스 맥긴티 지음, 메리 아자리안 그림, 윤소영 옮김 / 웅진주니어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생명의 비밀을 알려 준 위대한 과학자 찰스 다윈'





생명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이 책을 정만 만나 보고 싶었답니다





찰스다윈은 어린 시절부터 노년 시절까지 수집하는 것을 참 좋아했어요

돌멩이, 동전,조개껍데기,심지어 죽은 곤충까지...

 호기심 많은 다윈은 자연을 탐구하며 화학을 매우 흥미로워했어요

 작은 수집을 시작으로 모든 것에 관심을 가지며

온갖 실험과 호기심으로 가득찬 다윈은

사랑하는 아버지의 의사가 되는 뜻을 따르지 않자

극도로 노여워하신 말씀도 기억하고 있네요

수치심도 뿌리치고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한 다윈...

많은 우여곡절 끝에 다윈은 5년의 여행을 합니다

어디를 가든지 화석, 식물, 곤충,새 등을 수집하고 찾아내고 연구를 했어요

어느 지역을 가든지 그곳의 지질을 조사했어요

오래전 멸종한 동물의 뼈도 발견하고

틈틈히 누나에게, 헨슬로 교수님께 보낸 편지가

5년의 여행이 끝났을 때

영국에서는 다윈이 뛰어난 신인박물학자로 세워졌네요

헨슬로 교수는 다윈이 보낸 기록과 표본을 바탕으로

많은 과학자들에게 보여 주었고

1859년, 드디어 다윈은 자신의 이론집인 '종의 기원'을 발표하게 되었네요

다윈은 여러 권의 책을 쓰며 

마음에 떠오르는 질문의 답을 찾으려고 부지런히 연구하셨어요

간단한 장치를 이용한 실험과 논리만으로도

이 시대에 길이 기억되는 큰 업적을 많이 남기셨지요

생명의 비밀 하나의 학설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그림동화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과학적 원리까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 것 같아요 
이 책을 보며 초등 교과와 연계되어

아이가 생명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도 남자 아이라 참 이상한 것에 호기심이 많고 궁금증도 많은데

아이들이 갖는 사소한 생각이라도 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아이들의 의견도 존중해주고 싶고 

이 책을 보며 아이가 궁금했던 진화론에 대해 다 풀려버렸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