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내 별을 선물할께
울리히 호프만 글, 메히트힐드 바일링-베커 그림, 전은경 옮김 / 아라미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에게 내 별을 선물할께



 




아라미에서 만든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그림이 아름다운 사랑스러운 동화책
 만나봤어요!

아라미는 순우리말인 아람과 아람치의 합성어로

 책을 통해 쌓은 지혜와 교훈이

우리 어린이들에게 온전히 자기 것이 되기를 원한다는 뜻에서 만들어졌대요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하네요 ^^

작은 곰은 혼자 심심해서 강가로 내려갔어요

부러진 나무를 타고 떠내려 오는 너구리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너구리가"도와줘!"하자 흠뻑 젖은 너구리를 강가에서 구해줘요

너구리가 나무를 타다가 나4뭇가지가 부러져서 이렇게 떠내려왔네요

큰 바위로 데려가 몸을 말려주고

둘은 어느새 친해져서 달리기 시합도 하며 재미있게 놀았어요  

배가 고파 산딸기도 따오고

번개처럼 빠르게 물고기를 잡아서 구워 맛있게 먹었어요 

 근사한 식사를 한다.

밤이 되자 너구리는 걱정이 되었어요 

‘내일이면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눈물이 났어요

작은 곰은 내일 내 등에 올라타면 집에 빨리 갈수 있다고 얘기해요 ^^

그리곤 곰의 동굴로 갔어요 

하늘에 반짝이는 별들을 보며 둘은이야기를 나눠요

"어린 동물들은 자기를 지켜주는 별을 하나씩 가지고 있어!"

"난 아마 별이 없을 거야"

그때 작은 곰의 따뜻한 말 

'너에게 내 별을 선물하게. 저 별이 너를 지켜줄 거야"

반짝이고 제일 큰 별을 보며 서로를 지켜줄 별이 있어

기쁜  마음으로 평온하게 잠이 들었어요.

 

작은 곰이 너구리를 만나 우정을 나누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네요 

우리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하네요 ^^

따뜻함만큼 아름답고 가슴을 따뜻하게 해 주는 그림책이에요
우리 큰 아이도 엄마 아빠 품을 떠나 작은 사회 생활하는 어린이집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며 아이가 지낸답니다  
처음 만나는 친구들, 낯선 환경 속에서

친구들과 사랑하며 도와주고 우정을 나누는 모습을 그려봅니다

이 책을 보며 우리 아이도 친구들과 어떻게 지내야되는지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답니다

우리 집 두 아이들도  사이좋게 이 책을 보며 두아이 사이도 돈독해지고

아이들과 이야기하며 마음을 나눌 수 있어서 무척 만족스러워요~~



작은 아이가 이 책을 더 좋아하네요~~

별 스티커도 붙이며  너무 좋아했어요 ^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