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22 벌레들의 싸움대장은 누구일까? WHAT왓? 파브르곤충기편 10
고수산나 지음 / 왓스쿨(What School) / 2003년 12월
평점 :
절판






what 파브르 곤충기 10편 -- 벌레들의 싸움대장은 누구일까?


 

 

남자아이라 곤충에 워낙 관심이 많아서 what 파브르 곤충기 10편을 보았답니다!

무시 무시한 사마귀의 그림이 인상적이에요!!

파브르가 직접 사마귀를 관찰하며 직접 쓴 이야기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주셨네요 !

황라사마귀와 땅말벌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네요

파브르선생님이 살던 프로방스 지방에서 동상을 치료하는 약으로 쓰인 사마귀 알...

이렇게 약으로 쓰던 사마귀알이 효과가 있을까 의심하기도 했어요

선생님이 직접 관찰하며 이 사마귀를 연구하셨지요

사마귀들 중에서도 늘 힘이 세고 이기는 곤충 황라사마귀에 대해 자세히 볼 수 있답니다

사마귀의 그림도 실감나고 글밥도 좀 있긴 하지만 울 아이 무리없이 읽어요^^

남자아이라 곤충에 관심이 많아서 책을 보면서도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네요  

 







곤충들 세계에서 늘 힘이 세고 이기는 곤충 황라사마귀는

싸움에서 이기고 자기가 잡은 곤충을 잡아먹고

 앞발을 가지런히 모은 모습이 기도하는 모습과 같아

기도하는 벌레라고 불리 우는데

기도하는 손이 아닌 사실 앞발은 무서운 싸움도구래요.

황라사마귀가 덩치 큰 적과 싸울 때

앞뒤 날개를 쫙 펼치거나 앞다리를 가슴 앞에 쳐들 때도 있어요

왜일까요?

덩치큰 적은 쉽게 상대할 수 없으니

먼저 상대방을 위협하고 겁을 주기 위해서이지요^^

사마귀의 결혼식날 신부는 수컷을 잡아 먹기도 해요

수컷사마귀가 날개를 펴고 날아가서 짝짓기를

하다가 짝짓기를 거의 다 할 무렵에 수컷사마귀의 머리를 먹어버리고 ㅜㅜ

넘 끔찍하지만 이만한 이유가 다 있네요

3-400백개의 알을 낳기 위해선 많은 영양이 필요해서

수컷을 통해 영양 보충을 해요

이들만이 살아가는 방식이랍니다

 

게으름뱅이 곤충에 대한 이야기도 참 재미있네요 ^^

어느날 땅말벌 앵앵이가 여치를 잡았어요

이 벌을 바라보던 소년이 장난기가 발동 해

호주머니에 있던 가위로 여치의 더듬이와 수염을 잘랐네요 ㅎ

앵앵이는 여치의 더듬이와 수염이 없어서

머리를 물고 가려는데 미끄러져서 잘 안 잡히자

소년이 여치 다리를 내밀었는데도 물고 갈 생각을 않고 날아가버려요ㅎ

생각이 좀 짧은 곤충 같아요 

왜코벌, 땅벌, 꿀벌, 미장이꽃벌은 사이좋게 꿀을 나누어 먹으면서

살고 있었는데 게으른 청벌, 뾰족벌 ,개미벌등은

남이 힘들게 구한 먹이나 남이 기르고 있는 애벌레에 알을 낳아

청벌의 새끼가 그 먹이를 먹고 자라네요

자기 알을 낳아서 다른 벌이 키우도록 하고

다른 곤충이나 애벌레에 빌붙어 사는 기생벌들 정말 못 되고 게으르네요;;

 곤충들의 세계를 보면 볼수록 점점 더 신기한 세계들이 많고

아이가 곤충들의 생활을 what을 보니 궁금증도 풀리고 넘 재밌어 하네요

 파브르 곤충학자가 직접 관찰하고 기록한 이야기로 만든 

what파브르 곤충기편을 보며

우리 아이도 사마귀나 땅말벌에 대해 많이 배웠네요 

어린이들이 반드시 읽어야할 과학 고전 파브르곤충기~

 what 으로 파브르 곤충기를 만나니 더욱 이해하기 쉽고 더욱 흥미진진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