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소중한 우리꽃 이야기 30 초등학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이야기 30 시리즈 1
장수하늘소 지음, 강은경 그림 / 하늘을나는교실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0만 독자가 읽은 어린이 교양 과학 도서

소중한 우리꽃 이야기 30 이랍니다 ^.^



호기심 많은 초등학생들이 꽃에 대해 많이 궁금해해서 아이들에게 아주 유익한 책을 만나봤답니다 ^^

 

책의 차례를 보니 문득 어릴 시적 빙고게임 하던 기억이 나네요

친구들과 칸칸에다 꽃 이름 적어놓고 빙고 하던.....

그때 익히 듣고 알았던 꽃도 있지만

처음 들어보는 꽃이름도 있어서 참 아이 앞에 부끄러웠네요

 

울 아이 꽃에 대해 관심이 많아 이 책을 함께 봤답니다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 나라에 피는 꽃을 만나니

아름 다운 우리 나라에 태어난 게 자랑스럽네요^^

꽃 종류도 많고..계절마다 다양한 꽃을 만날 수 있고요.

이 책에는 30가지 꽃 이야기와 꽃을 사랑하는 방법을 볼 수 있어요..

꽃의 프로필과 꽃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사진,삽화 자료들을 통해 꽃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요

 

사진을 보며 꽃 모습을 익히고 꽃에 대한 상식도 배워요..

씨앗 단면도나, 식물이 양분을 어떻게 만들어내서..광합성 작용을 하는지,

꽃은 언제 피는지, 꽃이 만드는 여러 가지 열매이야기,

또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는법, 꽃이 피지 않는 민꽃 식물,증산 작용등..

폭 넓고 다양한 꽃에 대한 상식을 이 책 통해 배울 수 있고

아이의 호기심도 해결되네요



아이들의 시각에 맞는 그림과 삽화, 캐릭터,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책을 지루함없이 본답니다

상세히 나와있는 꽃에 대한 지식과 정보들... 꽃에 관한 옛 이야기 또한 감동적이네요

 

봄의 소식을 가장 먼저 알려주는 현호색

용을 물리친 청년의 피가 아름다운 꽃으로 변했다는 은방울꽃

꽃의 모양이 우아하여 크리스털과 가장 잘 어울리는 붓꽃

추운 겨울도 거뜬히 이겨내고 잎의 줄기는 약으로도 쓰이는 민들레

오랑캐꽃,장수꽃,병아리꽃,외나물이라고도 불린다는 제비꽃

꽃잎 끝에 밥풀처럼 하얀점이 두 개 달려 있는 며느리밥풀

꽃중의 슈퍼맨 솜양지꽃

5월에 피는 모란

연꽃처럼 아름다운 꽃이 나무에 달리다는 뜻의 목련

하얀털이 가득한 꽃대와 할머니의 등처럼 굽은 할미꽃

줄기와 잎을 말려 약으로 쓰는 삼지구엽초

사랑을 이루지 못한 소녀를 가엾게 여겨 꽃으로 환생시켰다는 체꽃

모래땅에서 자라는 해당화

.

.

.

.

등등

 

이렇게 아름다운 우리나라 꽃이 많은 줄 몰랐어요

아이들에게 넘 유익한 책이네요

 

책 다 본 뒤 집에서 아이랑 함께 꽃을 그리고 수수깡으로 붙여봤어요^^

 



 

도시에 사는 울 아이들....

 

꽃을 보기 드물 지만 공원에서  맘껏 뛰놀며 꽃을 만나봤답니다

 

역시 꽃이 있어야 사진도 잘 받네요 ㅎㅎㅎ

 

모든 분들이 우리 나라 꽃 아끼고, 소중히 여기고, 사랑했으면 좋겠어요 ^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