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부 토끼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28
한호진 지음 / 한솔수북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청소부 토끼 



 

펜화로 그려서 정말 정성이 많이 들어간 청소부 토끼랍니다  


자세히 보면 여러가지 색 펜으로 아주 섬세하게 그림을 그렸어요 ~~

정말 손이 많이 닿겠죠??

인상적인 그림의 아름다운 동화를 만나봤답니다



 




청소부토끼는 오늘도 구석구석 쓸고 닦으며 청소해요.


어느날 깜짝 놀랐어요.

촌장할아버지도 깜짝 놀랐지요

달빛이 어두워졌거든요.

그리고 토끼들도 시름시름 앓아갔어요

그래서 달을 청소하면 환한 달빛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 때 청소부토끼가 번쩍 손을 들었지요

청소하기위해서 달에 가야 되는데

과학자 토끼들은  달까지 갈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어요

지렛대를 이용해봤지만 달까지 도착 못했어요






기다랗고 기다란 사다리를 이용해봤지만 아주 안타깝게 부서져버려요

새털처럼 가벼운 날개를 만들었지만 이 방법도 안 되었어요

몇번을 연구해서 커다란 풍선을 만들었는데

그만 구멍이 나서 아주 영원히 청소부 토끼가 돌아오지 않았어요

그리고 편지가 날아왔지요

 

저는 아무 일 없이 달에 왔어요

달에 와보니 여긴 아주 깨끗해요

살기도 아주 좋아요

채소도 싱싱하게 잘 자란답니다

지만 지구가 더러워요

그래서 달빛이 어두웠나봐요

 

청소부토끼가 달에서 보냄

 

이 편지를 받은 촌장할아버지와 토끼들은 며칠 곰곰히 생각해서

풍선을 타고 이 더러운 지구를 떠나는 내용이 나와요

 

책의 그림과 내용이 너무 인상적이고 맘에 쏙 들어요

세밀하게 그린 펜에 정성이 아주 가득하고 내용도 깊어요

정교하게 펜으로 그린 아이들 동화책은 첨 만났답니다

여러 가지 색채로 일일이 손으로 그려서 아주

등장 캐릭터마다 표정도 재미나고 보면 볼수록 손이 닿는 책이에요

 

글밥도 많지 않고 페이지에 그림으로 충분히 내용을 표현해 주어서

우리 아이들 읽기에도 정말 딱 맞네요

정말 책을 10cm 정도 가까이 봤을때  

감동이 두배가 된다는 말을 이해하겠어요

아이들에게 많은 마음을 심어줄 수 있네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보존하기위해서

저도, 우리 아이들도 모두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해야겠지요

아이가 집에서도 휴지를 사용하지 않네요 ;;

왜 그러냐고 물어 봤더니

어린이집 선생님께서 휴지는 나무로 만들기에

나무를 많이 파괴하기때문에

휴지를 많이 사용하지 말라고 하셨대요 ㅎ

선생님께서 일러 주시는 환경보호가 아이의 마음에도 심겨져 있네요

이 책을 보면서도 아이가 얘기하네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보호하려면

자원도 낭비하지 않고 지구를 깨끗하게 아끼고 살아야겠어요 라고....

아이와 재밌는 동화책으로 지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이 책이 넘 감동적이네요!!

 

 



  청소부 토끼 독후활동



 

아이와 함께 책을 본 뒤 토끼를 색종이로  접어 봤어요 ^ㅁ^

 

A4지에 귀여운 토끼 두마리를 접어서 풀로 붙였어요

 

연필로 몸도 그려보고

 

얼굴에는 눈, 코, 입도 그려 봤어요

 



 




 

얼굴이 넓게 됐네요

 

귀가 쫑긋 두마리 토끼에요

 

다음엔 귀를 더 세워서 접도록 알려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