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공주 박물관
서안정 지음, 심상정 외 그림 / 초록아이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너무 예쁜 우리공주박물관 책을 만나봤어요!



몰랐던 우리 나라 역사 속 공주에 관한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 볼수 있답니다 ^.^

표지는 세종대왕의 귀여운 둘째 딸이자 조선을 대표하는 정의 공주랍니다

책과 함께 멋진 종이 인형 놀이 부록도 있어서 안 살 수가 없었답니다!

아이가 만들고 오리고 붙이는 놀이를 너무 좋아해요

어릴 적 제가 종이인형놀이했던 기억도 떠오르네요 

 

이 책은  일반 동화책과 달리 유아들 보는 보드북처럼 두껍고 책이 아주 고급스러워요

좌우로 펼치기도 하고 아래 위로 펼치기도 하고

너무 책이 좋고  볼거리가 가득하네요

 

공주는 누구일까요 

공주의 가족, 공주로 살기

 십이지에 따른 공주의 하루 일과

공주가 갖춰야할 마음가짐

공주의 방

공주의 옷

다시 보고 싶은 우리 공주들

공주의 궁궐

그 동안 우리가 몰랐던 공주에 관한 이야기들을

아이들이 아주 흥미롭게 볼 수 있는 부분이 많네요.



드라마에서 봤던 덕만공주 선덕여왕도 만나 볼 수 있고

평강공주, 선화공주, 낙랑공주,진성여왕, 덕혜공주등

우리 나라에 아주 훌륭한공주들을 많이 만나 볼 수 있어서 참 좋네요

그외 24절기 봄여름가을겨울이나  아이들이 학습에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지식도 쌓을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가 부록으로 나온 정의 공주 종이인형놀이와 화관에 더욱 관심을 보였어요

얼른 가위 들고 오더니 앉은 자리에서 함께 자르고 인형놀이를 했답니다 ^.^



너무 예쁜 정의 공주가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네요 ^.^

 

아빠도 함께~~ 이런 거  처음 해볼듯 싶네요 ㅎㅎㅎ

 



 

엄마!! 멋지죠^^

 

그리고 화관 만들어서 씌어줬더니 넘 좋아해요^.^



 

화관쓰고 있는 은호랑

덩달아 은욱이까지 세배한다고 엎드리네요 ㅎㅎ

울 아이도 이 책 너무 좋아하지만

여자아이들이 예쁘게 한복입고 화관쓰면 너무 좋아하겠네요

더 이상 말이 필요없이 너무 너무 맘에 드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