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받고 싶어! 가치만세 8
지경화 지음, 윤희동 그림 / 휴이넘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의 힘을 키우는 가치만세 여덟 번째 이야기를 만나봤어요!

 

칭찬받고 싶어하는 민지의 이야기가 나오네요 .

 

넘 이쁜 그림이 우리 아이 마음을 사로잡아서 손이 안 갈 수 없더라구요

 

아이들의 꿈을 깊게 하고, 마음의 키를 키우고,

 

미래를 향하는 ‘꿈’이 될 가치만세 동화는 처음 접했답니다

 





선생님께 받은 일기장에 '민지, 참 잘했어요.'라는 

 글이 민지를 넘 흐뭇하게 하네요

민지는 자꾸 자꾸 선생님께 칭찬을 받고 싶지요

그러다 우연히 싹이 돋은 화분으로 선생님께 칭찬을 받게 되자

이호의 장난으로 억울하게 선생님께 혼난 민지는 

 이호가 너무 얄미웠어요

물이 담긴 컵으로 이호의 등에 부으려는 순간

선생님께서 들어오시자 민지는 얼른 화분에 물을 부었네요

 

더욱 칭찬받고 싶은 마음에 화단에 있는  

덩굴장미와 새싹을 바꿔치기하네요.

그리곤 덩굴장미에게 빨리 자라라고 소원을 빌었어요

덩굴장미는 쑥쑥 자라나 교실을 가득 채우고 학교 밖까지 뻗어 나오네요

민지는 너무 놀라 눈썹이 빠지도록 집으로 도망가요

그날 밤 폭우가 쏟아지자,

민지는 화단에 옮겨 놓은 새싹이 넘 걱정이 되었어요

아침 일찍 민지는 새싹에게 달려가 우산을 받쳐 주었어요

민지는 칭찬을 받았을 때보다 더 마음이 뿌듯했답니다

우리 아이도 칭찬받으면 아주 흐뭇해 해요

하지만 그것으로 아이 마음이 아주 높아지고 으시대고

지나치게 칭찬받으려고 하려면 모든 사람들에게 불편하게 하겠지요

저도 아이에게 많이 칭찬해 주고 싶지만

칭찬에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고 늘 친구도 배려해 주고 이해해 주고

작은 사회 생활 하는 어린이집에서도 친구들과  

늘 사이좋게 지냈으면 좋겠네요

울 아이 눈높이에 딱 맞고

마음을 자라게 해 줄수 있는 동화라 넘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