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5 노린재도 방귀를 뀌어요? WHAT왓? 자연과학편 5
이상배 지음,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0년 11월
평점 :
절판




뭐든 궁금해 하는 우리 아들이 이 책을 보며 호기심이 다 풀려버렸어요!~~

요즘 WHAT? 의 자연과학에 푹 빠져 사는 울 아들~~





자연과학 5편에서는 노린재, 참나무, 두더지의 호기심을 풀 수 있네요!!

제목을 보더니 처음 만나는 곤충이라 아이가 내용도 넘 궁금해 해서 얼른 책을 펼치네요~

  

자연과학 5편 노린재도 방귀를 뀌어요? 에서는

노린재도 방귀를 뀌어요

아낌없이 주는 진짜나무 참나무

두더지는 왜 땅속에서 살까

3가지 주제로 이야기가 나와요

 

노린재도 방귀를 뀌어요?

곤충의 세계는 참 놀랍네요

서로 잡아 먹고 잡아 먹히는 먹이 사슬의 세계~

잠시도 마음을 놓을 수 없고 잡아 먹히지 않기 위해

곤충들은 저마다 무기를 가지고 있어요

그 중 아주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 노린재가 나오네요

생태세계에서 살아 남기 위해 가지고 있는

공격용이자 방어용이지요

정말 지독한 가봐요 ㅋ

새도 도망가고

온갖 동물들이 노린재를 피해가네요

이 노린재는 다른 곤충을 공격하기 보다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특이하고 고약한 냄새를 뿜는 대요

노린재는 자신의 냄새를 맡고도 아무렇지 않은 게 신기해요^^ ㅋㅋ

 

아낌없이 주는 진짜나무 참나무

나무는 우리에게 이로운 것을 많이 주지요

어릴 적 나무가 많은 시골에 살았는데 그 시골이 그립기도 하네요

공기도 맑고 깨끗하고

요즘처럼 자동차 매연으로 답답해진 느낌은 처음이랍니다

나무의 종류도 참 많네요

그 중 이름부터가 좋은 목재라는 뜻을 가진 참나무!

집도 짓고 가구도 만들고 종이도 만들고

참숯도 만드는 참나무...

참나무에서 도토리도 열리고

다라쥐들도 참나무를 아주 좋아하네요~

우리에게 정말 아낌없이 많은 것을 주는 참나무.

참나무에 대해 정말 몰랐던 부분이 많았는데

더욱 참나무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어요

 

두더지는 왜 땅 속에서 살까

두더지생활을 통해서 두더지에 대해 알 수 있네요.

두더지 반들이가 이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 건 바로 햇빛...

얘는 밖으로 나가고 싶지도 않고 심심하면 땅굴만 파요

땅 속이 시원하고 맛잇는 먹이가 많아서에요~

바깥 세상이 궁금하지만

두더지는 얼른 머리를 땅속에 감추네요~

바깥 세상의 친구들과 놀지 못하는 두더지~

친구가 없어도 땅굴을 파 먹이를 먹으며

배부르고 행복하게 살아가네요

이 두더지는 햇빛을 받으면 체온이 올라가 결국 죽게 돼요

체온을 조절 할 수 있는 힘이 없대요

그래서 시원한 땅속에서 살수 밖에 없대요

두더지들만의 방법으로 삶을 터득해 살아가는

두더지의 모습이 인상깊네요

 

WHAT? 우리가 배워야 될 자연과학에 대해

더욱 많이 알게되고 더욱 관심이 생기고 호기심이 생겨나는 책이네요.

WHAT? 정말 재미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