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서는 할머니와 단둘이 산다 이야기열매 1
신배화 지음, 조혜경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필독서 가족동화

윤서는 할머니와 단둘이 산다

 

 

 

정말 책 표지의 소녀의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할머니의 손이 얹어져 있고 ...

 

소녀와 할머니가 나오는 책인데

책 펼쳐 보기 전~

제목만 봐도 어떤 내용일지 ~ 딱 알 것 같아요.

 

 

 

 

 

 

 

 

 

 

 

 

초등교사이신 신배화 선생님께서 쓰신 책인데요

결국 인성이 이긴다, 선생님의 생각, 미래일기 ,아리야 내 마음을 알아줘 등

책을 많이 출간하셨다죠 !

 

 

 

그림도 너무 이쁘네요

 

애니메이션을 전공하신 조혜경 작가님이 그렸네요

 

윤서의 비밀일기도 들어있고요 ~

 

 

 

 

 

할머니는 담임선생님을 찾아가 1학년 때부터 집안 사정을 시시콜콜 말씀하셨어요

불쌍한 윤서 잘 부탁하신다고요 ...

 

윤서는 할머니가 학교에 와서 자신을 불쌍하게 만드는게 싫었고

할머니를 만나고 나면 달라지는 선생님도 싫었다죠

 

예전에 저도 초등학교 다닐땐.. 선생님의 가정방문도 있고 했는데

요즘은 그런 것도 잘 없어서...

학부모가 직접 선생님 대면하는 일도 잘 없는 것 같아요 ...

 

이건 #창작동화 책이니까 ~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더라고요 !

 

윤서는 학교선생님이 배려해주려고 하시는 것도 싫어하고

 

그 모습을 느끼는 순간 괜스레 화가 나고 짜증나고

 

고마운데

화가 나는 자기 마음을 도저히 알 수 없어 심술도 나고요 ...

 

 

 

우리 아이들도 만약에 윤서와 같은 상황이라면

어떻게 했을까 ?!?

 

가족의 따뜻한 사랑과 응원을 느낄 수 있는 #어린이필독서

아이들의 시각에서 쉬운 내용과 그림으로 내용을 잘 전달해주네요!

 

 
 

 

 

 

#키위북스 에서 나온 #어린이 #창작동화 인데 ~~

아이들도 이 책 꽤 잘 보았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