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떡레시피]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홈메이드 떡레시피 - 전통부터 퓨전까지 내 손으로 만드는 영양만점 떡
허지연 지음 / 넥서스BOOKS / 201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음식인 떡~새해에는 가래떡으로 떡국을 해먹고, 한가위에는 색색깔로 쪄낸 송편, 아이의 백일상이나 돌상에는 백설기, 고사를 지내거나 이사떡으로는 시루떡 뿐만 아니라 결혼이나 초상 고희연등 좋은날 슬픈날 가리지 않고 중요한 날 항상 상위에 떡이 오른다. 이런 특별한 날 들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나는 떡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 쫄깃쫄깃하고 쫀득쫀득한 떡을 먹다 보면 도저히 손을 뗄 수가 없다. 하지만 이런 맛있는 떡은 만드는 게 번거롭고 항상 사먹어야 된다는 생각이 더 컸었는데, 우연히 떡 레시피들과 만들어 먹는 분들을 보고 나도 떡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이렇게 나처럼 집에서 떡을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 바로 <홈메이드 떡 레시피>.

 

우선 떡을 만들기에 앞서서 꼭 알아야 하는 부분에서는 떡을 만들 때 사용하는 도구와 재료들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었다. 떡을 만드는 데 쓰이는 저울이나 찜기나 여러가지 틀들이 있었고, 재료부분에서는 기본 쌀가루와 색색깔을 내는 천연재료들과 팥고물이나 녹두고물등 다양한 고물 만드는 방법들도 알려주고 있었다. 그리고 다양한 스타일의 떡을 만들기에 앞서 기본이 되는 백설기, 인절미, 꼬리절편의 기본 떡 만들기와 예쁜 꽃모양의 떡 장식 만들기, 예쁘게 포장하는 법과 떡을 만들기에 앞서 알아두면 좋은 간단 노하우들을 담고 있어 기본적인 떡에 관한 것들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다.

 

 

이어서 초보자를 위한 초간편 떡부터 여자들의 티타임을 위한 떡, 사랑하는 연인을 위한 로맨틱 떡, 우리 가족을 위한 영양떡, 특별한 날 선물하기 좋은 떡, 떡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으로 파트가 나누어져 여러가지 떡들을 소개하고 있었다. 여러가지 떡의 재료와 만드는 방법 과정샷들이 순서대로 잘 정리되어 있고 고구마 설기, 사과 설기, 바나나떡, 찹쌀모플, 크림치즈 떡 케이크, 두부설기, 꽃찹살떡, 떡 샌드위치, 모약과, 바람떡, 홍삼양갱, 상투과자등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는 떡들이 한가득이었다. 특히나 전통적인 떡 뿐만 아니라 많이 보지 못했던 퓨전떡들이 눈길을 끌었는데 먹기 전까지는 누구도 떡이라는 걸 알지 못한다는 구겔호프초코케이크는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고, 떡 샌드위치는 한끼식사가 되기에 충분하고, 빵으로 만든 컵 케익 못지 않을 것 같은 스트로베리 컵케이크와 빵대신 인절미와 증편으로 만드는 와플도 너무 색다를 것 같아서 꼭 만들어 먹어 보고 싶다.

 

떡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에서는 떡과 어울리는 차나 남은 떡 활용법들도 알려주니, 앞으로 떡을 먹을 때는 책에 나와있는 맛있는 차도 함께 즐기면 너무나 좋을 것 같다.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떡이 있다는 것도 책을 보면서 알게 됐고 모양도 예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퓨전떡들은 새로운 방법으로 떡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인데다 떡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홈메이드 떡 레시피>로 이제 집에서도 따끈따끈하게 갓 쪄낸 떡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좋았고, 다가오는 어버이날에 항상 선물하던 케이크 대신 조금은 서툴지만 직접 만든 떡 케이크를 선물하면 정말 좋지 않을까 싶어서 초보자를 위한 설기 중 하나를 골라 한번 도전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